시간 관리 시크릿 -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 만들기 4단계, 개정판
윤슬 지음 / 담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을 해보았던 사람이나 하고 있는 사람들은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모두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꾸준히 관리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다양한 갤린더를 활용하여 시간관리를 해보려 했지만 쉽게 습관이 잡히지 않는다.
시간 관리를 해보았기에 시간 관리가 하루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있음에도 실천이 안된다. 번아웃에 빠져 허우적대다가 겨우 일상으로 돌아왔다. 주변이 온통 엉망이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이 시간관리였다.

그러기에 이 책을 발견했을 때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이 주어진 느낌이 강하게 들었는지도 모른다.
예전에 책을 읽게 되면 바로 본문을 읽기 시작했는데 꾸준히 책을 읽다보니 작가의 말이나 프롤로그가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작가의 말이나 프롤로그를 꼭 읽게 되었다. 차례나 목차 또한 책의 흐름을 알고 읽어나가는데 꼭 필요하기에 차례를 살펴보게 된다.

책은 4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는 특별한 일도 없는데 왜 이렇게 바쁘지? 라는 주제로 나의 시간과 시간관리하는 사람들의 특징, 시간관리에 대한 개념, 시간 관리를 실패하는 요인들에 대해서 전달하고 있다.
2부에는 시간 관리에 대한 오해로 시간 관리에 대해서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3부에서는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 만들기 4단계로 시간 관리의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기준을 잡고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4부에서는 시간 관리 전문가가 되기 위한 10가지 전략으로 기록 디자이너이자 출판사 대표로써 다이어리를 이용하여 시간을 관리하고 실천한 저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해주고 있다.


책을 읽어가며 좋았던 점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 된 방법들 중에 이전에 효과를 보았던 몇가지 방법들이 들어가 었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저자의 방법이 효과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자가 알려주는 방법을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시간 관리를 위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할 때 다이어리를 먼저 구입한다. 어떤 다이어리를 고를까 고민하다가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다보니 다이어리를 작성해서 시간관리하겠다는 처음의 목적에서 벗어나 삼천포로 빠지는 경우가 많았다.

저자가 알려준 시간 관리 방법을 통해 실제 실천하고, 자신의 시간을 꾸준히 관리하여 자신의 인생을 관리 하게 되기를 바래본다.

#체크카페 #체크카페서평단 #시간관리시크릿 #도서출판담다 #윤슬 #시간관리 #자기계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