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의 짝 단비어린이 문학
성주희 지음, 안병현 그림 / 단비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주의 작가가 글을 쓰고 안병현 작가가 그림을 그린 < 내 운명의 짝>은 4명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단편 동화집이다.
첫번째 이야기 < 내 운명의 짝>은 슈퍼컴퓨터가 사람과 사람이 만날 수 있도록 관계 맺는 일을 대신 해준다.

주인공 세미는 자신의 짝을 찾기 위해 운명의 짝 앱을 이용하고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린다.
사실 마음에 들어하는 아이가 있었던 세미라서 더욱 기대하고 있었는데 결과는 세미의 마음과 정반대였다.
설상가상으로 세미가 좋아하는 아이는 친한 친구의 운명의 짝이 될 수 있는 위급사항이 발생한다.

인공지능과 로봇의 보급이 자연스러워진 지금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미래의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야기의 세계관이 한창 유행했던 천재영 웹소설 <좋아하면 울리는>과 비슷하여 더욱 흥미로웠다.

우리 아이의 짝을 인공지능이 지어준다면 어떨까? 생각해보니 뭔가 불편한 느낌이들었다.

연예를 하는 것은 서로 맞춰가면서 신뢰를 쌓아가며, 평생 함께 할 사람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기에 인공지능이 맺어준 사람과 살아가는 것은 뭔가 이질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책을 읽어가면서 아이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아이의 성장에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시간이 지나면 아이를 지지해주는 든든한 울타리 같은 부모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한편으로 나에게 그런 사람이 누구였나 생각해보기도 했다.

바쁘다는 핑계로 전화를 드리지 못했던 부모님께 연락을 드렸다.
오랜만의 자식 목소리에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부모님의 목소리에 울컥한다.
어린 시절에는 잘 느끼지 못했지만..
크고 나니 나에게도 부모님이라는 든든한 울타리가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아이들이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커서 자신을 사랑해주는 든든한 울타리가 자신의 삶속에 자리 잡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면 좋곘다.

<내 운명의 짝>은 책을 읽어가며 다양한 문제에 부딫히게 되고 문제의 해결방법을 고민해보며 성장할 수 있는 동화책이었다.
#내운명의짝 #단비어린이 #가치창조 #도서출판 #성주희 #안병현 #인공지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