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거인 (15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프랑수아 플라스 글 그림, 윤정임 옮김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거인> 그림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


마지막 거인은 독서논술을 배울 때 강사님이 강의 주제로 보여주었던 책이었다.

숙제가 많고, 처음이라 모든 것이 낯설었지만,

<마지막 거인>의 인문들의 성격을 분석하고, 배경을 알아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조원들과 시시때때로 줌으로 만나서 열변을 토해가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던 경험 덕에 깊이 들여다본 책이었다.


그림책으로 나왔다고 하여 꼭 보고 싶었던 책이다.

==========================




책표지를 보면서 질문 만들기를 해보았다.

아이들은 곧잘 질문을 만든다.


"거인의 뒷모습에서 어떤 느낌이 드나요?"

"거인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거인이 바라보고 있는 풍경으로 산을 표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프랑수아 플라스 작가는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오르배 섬에 대한 책으로 볼로냐 도서전 라가치상을 2회 수상하기도 했다. 전 세계를 여행하며 숨겨진 동서양 문화의 자연을 탐구하고 읽어버린 가치와 되찾아야 할 세계를 글과 그림들로 소개하고 있다.


참고 : 네이버 해외저자사전



주인공 루스모어는 우연히 발견한 거인의 이를 통해 거인족의 나라를 찾아 떠난다.


루스모어가 떠나는 여정에서 우리는 자연을 해치고 파괴하는 인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인간은 자신들의 욕망과 편의를 위해 자연을 서슴없이 파괴한다.



침묵을 지킬 수는 없었니?


이 한 마디에 담기 수많은 의미가 지금 현재 우리를 되돌아보게 한다.

탐험가라고 불리는 수많은 이들로 인해서, 자연뿐만 아닌 같은 인간들마저도 잔인하게 침략하고 죽이는 일들이 일어났다.

그리고 지금도 전쟁이라는 이름으로 무수히 많은 것들을 파괴하고 있다.


루스모어가 책을 쓴 것에 악의는 없었을 것이다.

다만 그 결과가 가져올 결과를 예측하지 못했을 뿐...

벨은 건축과 채광을 위해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하였지만, 파괴와 전쟁터에서 쓰이게 될 줄은 몰랐을 것이다.







15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탄생한 이 책을 보면,

이 책을 읽은 사람이 적어도 10만 명 이상은 될 것이다.

(책 수집가들은 책을 수집만 하기 때문에 읽은 사람이 15만 명은 아닐 것이다.)

그들은 지금 어떤 인생을 살아가고 있을까?

이 책을 읽고 그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변화가 있었을까?

그렇다면 나는 어떠한가?

나의 삶에는 변화가 있었는가?

나는 침묵을 지키고 살아가고 있는가?

나에게 질문을 던져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개인적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컬처블름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마지막거인 #프랑수아플라스 #디자인하우스 #2024년신간 #15만부  #도서무상지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