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랑 나랑 알록달록한 하루
윤나리 지음 / 미디어창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카랑 나랑 알록달록한 하루> 그림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

원색의 느낌이 고스란히 담아져 있는 그림이 아이들이 느끼는 알록달록한 세상이 잘 표현된 것 같다.

아이들에게 '너희들의 세상이 아름다운 색들로 하나씩 물들여지고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듯했다.


강아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귀엽다.

아이들이 아기였을 때 강아지들과 함께 했던 추억들이 많은데

책을 읽고 어린 시절 사진을 함께 보며 그 시간들을 함께 추억하고 싶었다.


------------------------------------


윤나리 작가는 <산 아주머니로>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에서 우수작을 받았다. 따뜻하고 친밀하게 보여주는 스타일과 색감이 좋다는 평을 받았던 그림이다.

<포카랑 나랑 알록달록한 하루>는 반려견 포카와 아기의 일상의 즐거움을 담은 그림책으로 윤나리 작가가 엄마가 된 후 처음으로 쓰고 그림 그림책이다.


책 표지에는 아기와 까만 강아지 포카가 함께 놀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아이와 함께 종이비행기, 자동차, 책등 표지에 나온 물건들을 퀴즈로 찾아보는 놀이를 하였다.


"나는 멀리 날아갈 수 있어"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면 책표지에서 찾아내는 놀이라 아이들과 책표지를 관찰하기 좋은 놀이다.

아기들이 보기 편한 보드북으로 되어있어 쉽게 펼치기 좋다.

색을 인지하는 시기에 보는 색 그림책이라 원색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 일곱 가지 무지개색이 아이와 강아지의 일상에 알록달록 가득 차 있었다.


아기들은 태어나서 보는 모든 물건들이 회색으로 보인다고 설명해 주며,

아이에게 어렸을 적에 직접 만들 흑백 그림책부터 원색 그림책까지 함께 보았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 곧 한 살이 되는 조카에게 보여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강아지와 함께 놀았던 사진들을 꺼내어 보았다.

강아지와 함께 했던 시간들을 통해 동물과 교감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랄 수 있었다.

집에서 장수풍뎅이, 달팽이들을 키웠던 아이들이라 생명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 것 같다.


소중한 아이와 함께 볼 첫 책으로 강아지와 따뜻한 일상이 그려진 책을 동생에게 선물해야겠다.



#포카랑나랑알록달록한하루 #윤나리 #창비 #미디어창비 #돌아기그림책 #색깔그림책 #보드북 #돌아기그림책추천 #반려견 #반려동물그림책 #도서무상지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