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 돼, 안 돼! 몬스터 ㅣ 푸른숲 그림책 35
월요일의 마민카 지음,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책표지 주인공의 표정이 어쩜 저렇게 천덕꾸러기 같은지
아직도 알 수 없는 아이들의 세계는 정말이지 재미있고 신나는 일들만 가득한 것 같네요.
주인공의 습관을 잡아줄 몬스터들이 어떠한 모습일지 너무 기대되네요.
쩝쩝짭짭, 쓱쓱싹싹, 찌릿쩌릿
입이 큰 괴물이려나? 발이 많으려나? 번개가 주 종목일까?
책 소개를 읽는 내내 개구쟁이의 모습과 함께 몬스터들이 궁금했던 책이에요.
다양한 별들이 한가득 들어있는 면지에요.
다양한 아이들의 모습 대신 별을 그려 넣으신 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지요.
속표지를 보더니 아이가 표정을 보고 괴물 목소리를 흉내 내요.
"후덜덜덜, 괴,,, 괴물이다."
"맞서 싸우자! 얍!"
"이런 못된 괴물들 혼내주겠다"
눈 표정을 손으로 집으며 하나하나 흉내 내더라고요.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초등학생은 만타로의 모습에 뜨끔했는지
"그래도 나는 조금이라도 먹는데.."라며 변명을 해요.
그 옆에 있던 유치원 동생은
"나는 채소 엄청 잘 먹어서 괴물 만날 일 없겠어."라며 뿌듯해하더군요.
아이들과 어떤 괴물이 나타날지 퀴즈로 맞추기 놀이를 했는데 다양한 동식물이 나와서 재미있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또 어떤 괴물들이 있을까 상상 괴물 그리기 놀이도 해보았어요.
첫 번째 괴물은 카멜레온을 닮은 괴물은 옷을 따뜻하게 입고 다니지 않으면 옷을 다 빼앗아가는 날름날름 괴물이래요.
두 번째 괴물은 이빨이 엄청 큰 괴물은 근육 빵빵 괴물이에요. 불렀는데 대답을 잘 하지 않으면 커다란 팔로 인디언밥을 하는 괴물이라고 해요.
세 번째 괴물은 간질간질 괴물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지 않으면 일어날 때까지 간지럽히는 괴물이래요.
안 돼, 안 돼! 몬스터는 괴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괴물들도 만나고 기본 생활 습관을 잡아주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일석이조 그림책이었어요. 책을 읽고 상상 괴물 그리기 놀이 꼭 해보시길 바라요.
아이들이 창조하는 생각하지도 못한 재미있는 괴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안돼안돼몬스터 #생활습관그림책 #괴물그림책 #월요일의마민카 #양병헌 #푸른숲주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