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의 펜 드로잉 클래스 - 어색한 그림은 이제 안녕! 투시법부터 어반 드로잉까지 배우는 Collect 23
리니(이채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인과 펜그림 그리기를 실천하고 있는데


그림을 따로 배운적도 없고, 기초도 없어 그리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펜 드로잉 클래스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는 평생을 그림을 그려온 사람이다. 일서스프레이터로 활동중인데 다양한 작업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그림이라는 소재는 정말 매력적인 표현 도구라고 생각한다.


글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그림은 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것들을 표현 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고 싶어하는 것 같다.






투시법부터 어반 드로잉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 담겨 있는 펜 드로잉 클래스!!




저자님이 옆모습에 반하겠다.


옆선이 멋진 그림 스승님!!





드로잉에 필요한 기초 지식부터, 도구, 기본기 다지기를 시작으로 점점 다양한 것들을 그려볼 수 있도록 과정이 실려있다.



그림 그리기 전에!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위로와 용기를 주는 격려의 한마디였다.


사실 그려놓고 삐뚤삐뚤 못생긴 그림에 혼자 실망도 많이 했기에 더욱 마음에 와닿는 말이었는지도 모르겠다.


여러가지 그림 그리기 전에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었는데 그중에서


'항상 끝까지 완성하기',와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생각을 한다고? 그냥 따라 그리면 되는 거 아니였어?


내 그림이 이상한 이유를 여기서 발견 할 수 있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르네상스 시대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물리학자에 수학자, 과학자, 화가, 건축가, 사상가였다.


미술과 과학, 수학 등 모두가 연결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이 글을 읽는 동안 확 와닿았다...


'아.. 난 수학과 과학을 잘 못했는데...;;' 라는 자기 비하를 잠시 했지만, '열심히 배우고 하다보면 잘하게 되겠지'라는 긍정마인드로 천천히 책장을 다시 넘겼다.





드로잉 자세와 연필 및 펜 잡는 법에 따라서 다양한 긋기와 그리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드로잉의 기초인 선긋기를 잘 실천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하루에 한장씩 배우고 실천하기로 하였다.



이 책은 그림에 관심있는 왕초보부터 조금 더 잘 그리고 싶은 초보에게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마음껏 그릴 수 있는 펜그림의 매력에 빠져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컬처블룸을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