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자의 타로상담 이야기 - 셀프 치유를 위한
이성자 지음, 이수현 그림 / 하움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타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신비로움'이다.
드라마나 영화 등 여러매체에서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나와 유행처럼 타로카페들이 생겨나기도 했었었다.
자주 다니던 타로 카페가 있었는데 그곳은 타로와 명리학을 함께 하시는 분이 하셨었다.
친구들도 소개해주면서 자주 갔었는데 그때 접한 타로는 '사주'와 '심리'가 결합된 느낌이었다.
심리쪽 공부를 하고 싶고 책을 자주 접하면서 타로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어 이 책이 더 읽고 싶었었는지도 모르겠다.
상담학 석사와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고,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저자의 이력을 보면서 타로카드를 도구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었다. 다양한 분야에서 심리 상담가로 활동하는 저자의 이력에 책에 담긴 내용이 더욱 기대되었다.
1부는 타로에 대한 기본 설명을 읽으면서 타로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2부는 타로를 통해 기질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었으며
3부에서는 타로를 활용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관계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1부에서 타로의 어원과 유래 등 타로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는데. 타로카드가 다양하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대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카드에 대한 설명을 통해 카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중간중간 재미있는 요소가 많았는데.
카드를 가지고 심리테스트를 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심리테스트를 통해 카드를 관찰하고 카드가 가지고 있는 상징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편견을 갖게 되어 점을 치듯 상담하는 실수에 대한 저자의 언급은 타로카드 상담사에만 해당되는 일은 아닌듯 하다.
사람의 감정이란 기준을 두고 그 틀에 짜맞추는 것이 아니기에
타로 카드를 공부하면서 깊이 새겨두어야 할 점이 아닌가 싶었다.
컬처블룸을 통해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성자의타로상담이야기 #하움출판사 #타로상담 #셀프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