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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이머 - 4,500명 VVIP를 관리하는 럭셔리 마케팅 전문가 케이영이 공개하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
케이영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부자를 알아야 부자에게 물건을 팔 수 있다.
럭셔리 마케팅이라니..
이 책을 펼친 이유는 새로운 세계라는 느낌이 드는 럭셔리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기도 했고, '팔고자 하면 팔 수 없다'라는 문장이 호기심을 자극해서였다.


이 책은 독특하다는 느낌이다.
'신발을 보면 성향을 알 수 있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는 저자의 이야기가 황당하고 새롭다.
신발로 보는 성향이라니 낮설고도 재미있는 시선이다.
그런데 읽다보니 '음.. 어... 우와.. 맞아. 오 신발로.. '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 만남에서 상대의 속내를 알아내기 위해 옷을 주제로 대화를 시작하고 신발 하나로 고객의 성향을 유추하는 리치 마케터들이 괜히 럭셔리 마케팅이라는 수식어가 붙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 '진짜 부자와 가짜 부자 감별법'도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진짜 부자가 아닌 가짜 부자는 바로 사기꾼이다.
종교인이나 고위 공직자를 사칭하는 가짜 부자를 조심하라는 충고는 초보 마케터에게 좋은 조언이라고 생각한다.
'부자는 게으르지 않다'
저자는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되지 못하는 이유를 '게으름'이라고 했다.
아이디어는 누구나 떠올리고 계획도 세우지만 행동하지는 않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사업하는 데 무슨 돈이 필요하냐?"
예전 같은면 무슨 소리인가 했겠지만, 사업 계획서를 만들고 자본을 받아 사업을 진행하는 이들을 보면서 이 대목에서 공감이 되었다.
투자를 받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 그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 중 '하기 싫은 일은 한다' 와 '자존심을 버린다'는 부분에서 나는 과연 그렇게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FUN'한 일 찾기
나에게 재미있어하는 일은 무엇인가?
결국 지금 나의 시점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는 질문이었다.
나에게 즐거운 일은 무엇인가?
어떤 일이 나를 즐겁게 하는가?
어떤 일이 나를 계속 일하게 하는가?
일단 나의 걱정습관을 없애고 긍정습관을 넣는 일을 시작하고 기초를 탄탄하게 하며 나를 즐겁게 하는 일을 찾아나서야 겠다.
#협찬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