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타로묘묘의 타로카드 레슨 - 누구나 바로 점칠 수 있는 타로카드 실전 리딩 북
타로묘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오늘 내가 선택한 카드는 '우연'이 아니라
인생에 새겨질 '운명의 메세지'다
스스로 결정을 하기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신비한 타로점을 통해 잠시나마 현실에서 도피하는 시간을 갖고는 합니다. 일명'샤머니즘'을 통해 나도 모르는 나, 곧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조금은 괴짜 같은 취미생활.
신의 말을 전해주는 동양의 '점'과는 달리 타로점의 경우, 카드를 읽어내는 리딩자의 스킬에 따라 해석이 정 반대가 되기도 합니다. 몇 번의 불만스러운 경험이 이후 리딩을 직접 배워보면 어떨까?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고, 가장 간편한 학습 수단인 유튜브를 통해 짧은 영상 몇 개를 시청해 보았습니다. 그중 24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타로카드 유튜버 '타로묘묘'님이 책을 내셨다니 안 읽어볼 수가 없었어요.
이 책은 총 78장의 카드 중 22장의 메이저 카드에 대한 해서 한 장 한 장 설명하고, 타로카드가 갖고 있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모두 알려줍니다.
단순히 이 카드는 이러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무작정 외우게 하는 것이 아닌, 카드에 스토리를 부여해 한 번만 읽어도 쉽게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리딩 방법도 상세하게 설명하는데, 특히 연애에 관한 부분에서는 질문자가 솔로일 때, 커플일 때, 연인과 헤어졌을 때 등 상황에 따라 완전히 다른 해석이 필요하다는 게 참 신기했습니다.
연애, 일, 학업, 조언 등 분야별로 달라지는 해석도 모두 담아주어 한 권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거 같아요.
22장의 메이저 타로카드를 모두 설명한 뒤에는 제대로 된 질문을 하는 법이 나와있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언제쯤 부자가 되나요? 따위의 질문만 해댔는데, 책을 읽고 나니 좀 더 구체적이게 질문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용기 있게 셀프 리딩에 직접 도전했는데요. 책에 나온 대로 질문을 명료하게 했더니 바로 THE SUN 카드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참 신기하게도 카드는 제가 가장 바라던 대답을 들려주었습니다. 기다리던 대답이라 웃음이 나오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타로카드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영 시원찮은 해석 때문에 답답함을 느꼈던 분들이 읽으시면 무척 좋을 거 같아요. 메이저 편을 열심히 읽다 보면 마이너 편도 곧 출간되겠죠. 언제가 될지도 모르지만 다음 편의 출간을 기다려봐야겠어요.
북유럽 카페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