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묘묘의 타로카드 레슨 - 누구나 바로 점칠 수 있는 타로카드 실전 리딩 북
타로묘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내가 선택한 카드는 '우연'이 아니라

인생에 새겨질 '운명의 메세지'다

스스로 결정을 하기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신비한 타로점을 통해 잠시나마 현실에서 도피하는 시간을 갖고는 합니다. 일명'샤머니즘'을 통해 나도 모르는 나, 곧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조금은 괴짜 같은 취미생활.

신의 말을 전해주는 동양의 '점'과는 달리 타로점의 경우, 카드를 읽어내는 리딩자의 스킬에 따라 해석이 정 반대가 되기도 합니다. 몇 번의 불만스러운 경험이 이후 리딩을 직접 배워보면 어떨까?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고, 가장 간편한 학습 수단인 유튜브를 통해 짧은 영상 몇 개를 시청해 보았습니다. 그중 24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타로카드 유튜버 '타로묘묘'님이 책을 내셨다니 안 읽어볼 수가 없었어요.


이 책은 총 78장의 카드 중 22장의 메이저 카드에 대한 해서 한 장 한 장 설명하고, 타로카드가 갖고 있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을 모두 알려줍니다.

단순히 이 카드는 이러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무작정 외우게 하는 것이 아닌, 카드에 스토리를 부여해 한 번만 읽어도 쉽게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리딩 방법도 상세하게 설명하는데, 특히 연애에 관한 부분에서는 질문자가 솔로일 때, 커플일 때, 연인과 헤어졌을 때 등 상황에 따라 완전히 다른 해석이 필요하다는 게 참 신기했습니다.

연애, 일, 학업, 조언 등 분야별로 달라지는 해석도 모두 담아주어 한 권으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거 같아요.


22장의 메이저 타로카드를 모두 설명한 뒤에는 제대로 된 질문을 하는 법이 나와있었습니다. 그동안 저는 언제쯤 부자가 되나요? 따위의 질문만 해댔는데, 책을 읽고 나니 좀 더 구체적이게 질문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용기 있게 셀프 리딩에 직접 도전했는데요. 책에 나온 대로 질문을 명료하게 했더니 바로 THE SUN 카드가 나왔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참 신기하게도 카드는 제가 가장 바라던 대답을 들려주었습니다. 기다리던 대답이라 웃음이 나오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타로카드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영 시원찮은 해석 때문에 답답함을 느꼈던 분들이 읽으시면 무척 좋을 거 같아요. 메이저 편을 열심히 읽다 보면 마이너 편도 곧 출간되겠죠. 언제가 될지도 모르지만 다음 편의 출간을 기다려봐야겠어요.


북유럽 카페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