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
쑤쑤 지음, 최인애 옮김 / 빅마우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을 읽고서···.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은 마음을 비우고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태도를 통해 삶의 고통을 덜어내는 길을 안내하는 책이다. 저자 쑤쑤는 심리학적 통찰과 동양철학적 사유를 아우르며, 집착과 불안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온을 회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바르게 보기’, ‘놓아주기’, ‘내려놓기라는 세 단계 구조를 중심에 두면서도, 치유의 실천을 위한 일곱 가지 구체적인 파트를 제시한다. , ‘드러내기가장 진실한 나 자신과 만나라’, ‘느리게 살기행복이 자연스레 번지게 하라’, ‘놓아주기마음의 지혜가 스스로 자라게 하라’, ‘스트레스 줄이기마음이 편안하게 숨 쉴 여지를 마련하라’, ‘마음의 온도 올리기마음이 항상 꽃을 피우게 하라’, ‘마음의 상처 치유하기정신적 피난처를 찾아라’, ‘자기최면하기자연스럽게 생명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라등 총 일곱 개의 주제로 구성된다. 각 파트는 다시 치유’, ‘습관’, ‘해답이라는 세 가지 구성으로 나뉘며, 현대인의 마음속에 자리한 불안과 초조함의 근원을 들여다보고, 그 해결책을 일상의 실천 속에서 치유의 길을 찾도록 이끈다.

 

바르게 본다는 것은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식하는 것이다. 저자는 기대와 상상이 아닌 있는 그대로 보기를 강조하며, 인간관계나 자기 자신에 대한 과도한 해석에서 벗어날 것을 권한다. 놓아준다는 것은 집착을 인식하고 그것을 흘려보내는 연습이다. 특히 일어나는 모든 일은 나와 무관하지 않지만, 내가 전부 책임질 필요도 없는 이치와 같이 관계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균형의 메시지를 준다.

 

<"모든 일을 자연스러운 흐름에 맡겨라. 어떤 일을 만나든 태연해라. 득의할 때는 담담하라. 실망할 때는 의연하라. 어려움과 고난은 필연적인 것임을 인정하라. 갖가지 형태의 질곡은 깨달음을 위한 것임을 받아들여라." 본문 중에서 135>

 

이 책의 인상적인 점은 고승이나 동물이 등장하는 다양한 우화와 짧고 간결한 이야기들을 통해 저자의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전한다는 것이다. 복잡한 이론보다 실용적인 조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사고의 틀을 제시한다. 또한 독자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게 하는 문장이 많아,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마치 저자와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 방법으로 자신에게 털어놓기, 동물에게 털어놓기, 사물에게 털어놓기를 제안하며, 타인과 공유하지 않고도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저자의 주장은 색다르면서도 흥미롭게 다가온다.

 

인생을 바르게 보는 법 놓아주는 법 내려놓는 법이 책은 삶의 균형을 잃고 방황하는 사람, 집착과 불안으로 자신을 괴롭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소리 없이 마음을 다잡고 싶은 독자에게 권할 만하다.

 

#책과콩나무 #쑤쑤 #빅마우스 #인생을바르게보는법놓아주는법내려놓는법 #치유심리학 #평안한마음 #치유습관해답 #무농 #무농의꿈#나무나루주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