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 《해시태그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을 만나다.

 

새로운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이 책은 이탈리아에 대한 역사에서 문화, 예술작품 등 관광지 마다의 특색과 자동차 여행자가 알아두어야 할 팁 등이 가득하다. 특히 자동차 여행은 장기간 여행이 가능하고, 소도시로 이동도 용이하고, 목적지와 이동시간과 거리를 스스로 결정이 가능하여 휴식을 위해 호캉스를 즐길 수도 있는 장점도 있다.

 

이탈리아는 도시 국가에서 출발하여 오늘날까지도 지방마다 각각 작은 나라와 같은 특색을 간직하고 있다. 남북이 긴 장화모양의 국토는 이탈리아가 로마 제국 후에 각 지방별로 발전한 이유이기도 하다. 각각 다른 자연환경에 도시별로 발전한 이탈리아는 지역별로 도시들이 특징이 있다. 다른 환경의 도시들이 모여 있는 이탈리아는 마치 한 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들이 모인 대륙 같은 느낌이 있다고 한다.

 

이탈리아반도가 대륙 같은 느낌이지만 자동차로 여행을 한다면 최적의 여행지로 꼽힐 수 있다. 도시별로 이동거리가 짧지만 다른 느낌이 드는 도시를 만나게 되기 때문에 자동차 운전으로 인한 피로가 적다. 게다가 로마 제국부터 발전한 도시들은 제각각 음식과 문화가 다르고 도시의 모습들도 차이가 있으니 도시 여행이 지겹지 않다.

 

각 도시들은 깊은 역사와 방대한 예술작품까지 볼거리는 너무 풍부하다. 지중해의 아름다운 반도 국가인 이탈리아를 여행한다면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과 가톨릭의 중심인 바티칸부터 아름다운 건축물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회화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과 유적들은 여행자의 마음을 끌어당기게 된다. 로마 제국 시대의 유물, 세계 최대 규모의 웅장한 성당,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 작품들이 당신을 기다린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자동차 여행이라도 가톨릭과 고전주의자들의 중심인 로마에서 여행을 시작하게 된다. 검투사가 생각나는 콜로세움, 고대 로마의 행정 중심지 로마 광장인 포로 로마노, 그리고 판테온을 비롯한 로마의 전설적인 건축물은 길을 걷다가 만날 수 있다.

 

중부의 토스카나 지방에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탄생지인 피렌체가 있다. 피렌체의 여러 미술관에는 이탈리아 예술의 정수를 찾아볼 수 있다. 아카데미 갤러리인 갈레리아 델라카데미아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을, 우피치 미술관에서 보티첼리의 비너스의 탄생을 감상하자. 또한 키안티 지역을 비롯한 와인 지대를 돌아보며 토스카나 여행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내용도 있다.

 

이탈리아 북쪽 도시인 베네치아에서 곤돌라를 타고 베네치아를 바다에서 느껴보고, 밀라노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화려한 성당인 두오모 성당이 위엄을 뽐내고 있다. 비교적 소박한 외관의 인근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에는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이 전시되어 있어 이곳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에서 작가는 유럽에서 특별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역사적 유물과 관광도 할 수도 있고, 이탈리아 여행에 꼭 필요한 와인, 음식,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잘하는 방법, 또한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탈리아에서 시간이 멈춘 듯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탈리아로 자동차 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을 수 있는 뜨거운 햇빛이 비치는 해변의 아름다움과 휴양지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는 이탈리아 여행에서 많은 도시들을 만나려면 이동에 제한이 없는 자동차 여행의 장점을 알려 주는데, 남북이 다른 환경이라 날씨에 대한 대비책은 물론 자동차에 각자의 짐을 싣고 이동하는 자동차 여행에서 여행자가 필수적으로 준비하고 장점을 살리는 여행 팁과 추억을 간직하는 노하우를 만날 수 있다.

 

인디캣책곳간을 통해 출판사(해시태그)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