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8 : 말 못하는 목격자 - 과학 심리 추리 동화 명탐정 과학 수사 파일 8
황문숙 지음, 김이랑 그림, 정윤경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아가사 크리스티와 홈즈를 열독하면서 보냈던 나의 학창시절을 돌이켜보면
그 어떤 책들보다 추리소설만큼 상상의 날개를 달아준게 없었다.
하지만 늘 아쉬운 것은 우리나라 작가들 중...이렇다할 추리소설을 ..
눈에 띄게 쓰는 작가가 없다는 것이다.
 
여전히 내 아이에게 너도 크면 꼭 홈즈를 읽어라..
아가사 크리스티 작품은 빼 놓지 말고 다 읽어라..
정말 재미있단다.. 그 책을 사서 읽고 싶다면 꼭 너희가 읽기 좋게
잘 만들어진 책을 이 엄마가 쌈지돈 털어서라도 사주 .. 하며...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내 눈에 띄였던 아이들 추리소설..
명탐정 과학수사파일...
1,2권에 이어서 3,4권이 나오더니.. 어느새 8권까지...시리즈가 나오다니..
와.. 정말 이젠 제대로 기대해도 좋을 성 싶다..
아이들 입소문으로.. 엄마들 입소문으로 오랫동안 이름을 남길 수 있는 그런 책 말이다.
 
 
말 못하는  어린 목격자만을 남겨 놓은 채..
5살 보배라는 아이가 사라졌다...
 
 
입을 열지 않는 아연이.... 손짓 발짓 다 해가면서... 아연을 통해서
보배의 행적을 찾아나서는 이지성과 한마음.. 그리고 한말단 형사...
 
이번 8편에도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다..
당연히 보배의 엄마가 데려갔겠지.. 보배의 이모가 데려갔겠지하며..
책장을 넘길때마다.. 추리를 해보고 있는데
이런 나름 추리소설의 고수라고 생각하고 있었건만..
나의 추리가 번번히 비켜간다.. 

 
요 명탐정 과학 수사파일 그냥 추리소설이란 이름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요렇게 수사돋보기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과학적인 상식까지 안겨다 주니..
참.. 세상 좋고.. 책도 좋아진다.. 싶다...
 
엄마도 대강 어림으로 알고 있던 이야기들을 제대로 과학적인 상식으로
만들어나가니 흐흐흐... 님도 보고 뽕도 따고... 이보다 더 좋을 쏘냐...
 
ㅡㅡㅡㅡ
 
범인이 궁금하다면.... 8권을 직접 읽어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