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마구 야구왕 1 - 야구는 밸런스! 스포츠 전략 과학상식 1
작은하마 글, 김신중 그림, 조용빈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소윤아. 야구를 하려면 뭐가 필요해? 하고 물었더니

우리 딸아이 한다는 소리가

야구공, 야구장갑, 야구방망이,야구차림복이 필요하고 답하네요.

 

뭐 전문용어가 나오길 기대한 건 아니지만 어찌 이렇게 아들 녀석들과

어찌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그러면서 뭐 틀린 말은 아니잖아 하고 말해오니 할말이 없네요..

 

 

 

다시 앉혀놓고서 야구를 하려면 뭐가 필요한지

딸아이와 함께 꼼꼼히 읽어보고 이야기를 나누어봅니다.

무슨 책에서 이런 정보를 얻었냐구요?

 

 

그건 바로 마구마구 야구왕 이랍니다.

 

 

야구가 어떤 운동인지 그 방법과

 기원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정보가 빈약한 막연한 학습만화는 잊어주세요.

마구 마구 야구왕은 야구 상식은 물론 이고

 

 

본문 만화 내용안에 이렇게 고사성어까지 담겨져있는 특장점이 있어요.

 

 

아이들이 보통 고사성어를 설명해주면 상황에 맞게 설명해주어도
이해하지 못할때가 많은데 말이죠.
이렇게 재미난 만화와 함께 라서 그런지 아주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원래 한자는 7살때부터 배워서 많이 알고 있는 딸아이도 고사성어에는 약한데

이번 기회에 하나 하나 제대로 배워가는 기회를 얻네요.

 

복잡한 야구 용어와 규칙들을 하나씩 배워가는 기회도 얻고

야구에 야 자도 모르는 현진이가 퇴출위기의 야구부에 들어가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마구 마구 야구왕 ~

책장을 한장씩 넘길 때마다 흥미로운 그림에 눈길에 가는데요

알고 봤더니 그림 그리신 분이 아이들이 열광하는 메이플 스토리 1~5권까지

그리셨던 김신중님이시더라구요... 왠지 더 재미나게 느껴진다 했네요..

 

딸 둘을 키우는지라 아빠와 아이가 교감할 수 있는 꺼리들이 부족했는데
마구 마구 야구왕을 읽으며 서로 같은 주제로 이야기꽃을 피우네요.



 

야구 대결을 통해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고
단순히 던지고 치고 뛰면 된다고 생각했던 야구에

담긴 과학적인 원리도 배워가는 기회를 얻을 수있는 마구 마구 야구왕 2권은

언제나오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