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잘될 거야! - 긍정적인 아이로 키워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14
정란희 지음, 최현묵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 도서 중에 내가 좋아하는 출판사에 손꼽히는 스콜라

나는 처음에 이런 출판사가 있는 줄도 몰랐다가 바로

좋은 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시리즈로 스콜라를 알게 되었다.

 

트렌드에 발 맞추어 아이들의 변화되는 생각들이 무척이나 식상하지 않게

신선하게 이야기로 잘 만들어진 시리즈물이다.

억지로 짜맞춘 듯한 스토리들이 생활동화로 나온 것을 몇번 보았던 터라

저런식으로 해서는 아이들과 교감하기 힘들터인데 생각이 들었던 적이 종종 있었는데

이 좋은 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는 전혀 그런 생각이 들지 않는다.

 

한마디로 아이들 학교생활,가정생활 어디에서든지 일어나고도 남은 짓한

소재들을 가지고서 이야기를 하고 있기에 딸아이는 엄마가 먼저 보던 책을 같이 읽다가

읽기 속도가 늦어지는 엄마의 손에서 빼앗아서 먼저 읽고 주겠다고 말한다.

 

그리고 자기네 모둠과 너무나 똑같은 상황의 이야기라면서

어이고.. 우리 모둠에도 꼭 나나 같은 애가 있는데.. 하면서 혀끝을 찬다.

답답하고 정말 선생님이 제발 모둠 좀 바꿔줬으면 좋겠다고 하소연을 하면서 책장을 넘긴다.

나나와 같은 모둠 아이들의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겠다는 표정이다.

물론 책속 주인공 나나는 부정적인 성격을 가진 아이인데 반해서

딸아이반 모둠의 아이는 그냥 훼방꾼인 것 같다. 모두 다 망쳐놔버리는.. ^^;;

여하튼 나나처럼 반대의견을 내 놓을때도 많다면서 다른 모둠들은 다 완성할때도

늘 자기 모둠이 젤 늦장이고 승질난다는 말을 덧붙인다.

 

하지만... 책속 나나 선생님의 말씀에 바로 풀이 죽는다.

모둠은 바꿀 수 없단다. 문제가 있어도

서로 이해하고 도우면서 해결하는 게 모둠을 하는 이유야.

아직은 납득하기 어려울까? 왜 하필이면 반에서 젤 말썽꾸러기가 자기 모둠일까? 하며서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면서 책을 계속 읽어나간다.

 

나나는 늘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친구다.

그 덕에 나나의 모둠 친구들은 불편한 모둠 활동을 해야하고

어디에서든 나나의 그런 마인드때문에 모두가 짜증스러워지고

덩달아 그 좋지 않은 에너지가 전파되는 듯한 느낌까지 받게 되어서

모두가 나나를 꺼리게 된다. 그런 상활에서 캠핑을 떠나고 모둠아이들에게 반대했던

나나가 그만 잠이 들면서 꿈을 꾸게 되는 과정에서 자신과 닮은 그늘지고 힘없는 꽃을

거울삼아 보게 되면서 결정적으로 자신을 모습을 들여다보는 계기를 맞게 되는데...

 

이 이야기는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볼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자신이 갖게 되는 생각으로 인해서 자신의 인생까지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조금씩 깨달아갈 수 있는 꼭 아이들이 알아야가야 할 생활동화이다.

 

긍정적인 생각은 밝은 생각이야 난 잘 할 수 있어 열심히 해보자 하고

생각하는 건 긍정적이라고 하지. 긍정적인 생각은 마음에 빛을 주고

부정적인 생각은 마음에 그늘을 만든단다. - 22페이지

 

꽃의 주인이 밝은 생각을 하면 꽃이 빛을 받고

꽃의 주인이 어두운 생각을 많이 하면 마음 정원의 꽃은

어둠속에서만 있게 된단다. - 52페이지

 

마지막 삐죽이 나나의 긍정 에너지 높이기 코너에서는

나를 엿보고 실천하는 팁도 얻어간다.

나의 부정지수 테스트

친구와 함께 실천하기

긍정적인 말하기는 나의 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