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행복한 왕자 큰곰자리 4
시미즈 치에 지음, 야마모토 유지 그림, 한영 옮김 / 책읽는곰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작은 책 한권이 가져다 주는 큰 감동

딸아이와 같은 2학년인 유이치는 태어날 때부터 귀가 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유이치는 너무 너무 밝은 아이다.

귀가 들리지 않아서 발음이 어눌하고 남에 말도 잘 듣지 못해서

친구들과 싸울때도 많고 남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도 힘들지만

유이치는 그냥 친구들과 조금 다를 뿐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처지를 불평하고 좌절하는 그런 유이치였다면

정말 이 책 읽고 싶지 않았을 것 같다.

긍정의 에너지를 유이치를 통해서 얻게 된다.

어릴때 부터 즐겨 읽던 행복한 왕자로 학예회를 하게 된 소식을 들은

유이치는 행복한 왕자를 대신해서 왕자의 마지막 남은 눈까지 필요한 사람에게

나눠주라며 말을 하면 그걸 대신 해서 날라주는 제비..

그렇게 모든 걸 내어줘버리고 죽어버린 왕자를 혼자 두고 떠날수가 없어

그 곁을 지키는 제비의 역할을 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런데 그런 유이치의 바람에 한순간에 찬물을 끼 얹는 아이들

하지만 남의 마음을 소중히 여기자 라는 바람이 행복한 왕자의 책속에 담겨져 있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겐조가 유이치도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긍정의 메세지를 담아 응원해 준다.

아이들도 잠시 유이치가 귀에 장애가 있다는 이유로 무조건 못할 거라며

반대했던 것에 대해서 이내 미안해하면서 유이치는 제비역할에 동의한다.

 


유이치에게 있어서 겐조가 행복한 왕자 였을까??

겐조와 아이리의 도움으로 발음도 정확하게 거기에다 감정까지 실어서

훌륭하게 제비 역할을 해낼 수 있게 된 유이치는 학예회를 성공적으로 마치게 된다.

모두들 반대하며.. 모두들... 유이치가 발음도 제대로 못하는데

어떻게 학예회에서 제비가 될 수 있겠냐고 했지만...

그런 반아이들의 도움으로 유이치는 진정 행복한 왕자옆의 제비처럼

행복한 기분을 만끽하게 된다.

 

장애가 있다는 것.. 장애가 있는 친구가 우리반에 있다는 것

우리는 요즘 어떻게 해석할까?

행여나 그 아이가 수업에 방해나 주지 않을까 염려하고 차라리 좀 다른 아이들은

특수반에 가지 왜 일반학교로 왔냐고 투덜거릴수도 있는데

유이치반아이들은 그렇지가 않다..

작은 아이들의 우정도 느끼고...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유이치의 모습을 통해서

참 많은 교훈을 얻어가는 순간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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