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 초등 2-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웅진 속깊은 수학 개념기본서 초등 2학년 1학기 랍니다.



 

겉표지를 뜯어내면 이렇게 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 안에 3권의 책이

짜~~잔 하고 나온답니다.



 

구성은 교과 개념책 + 시험대비책 + 풀이책이랍니다.



 

첫 페이지를 펼치면 진도 계획표가 나와요..

벽에 떡하니 붙여놓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해 줄 수 있어요.



 

중간 학력평가와 기말 학력평가지도 있어서 시험에 한번 대비 할 수 있겠네요.



 

전 단계에서 배웠던 내용으로 이번에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개념과 확인 문제로 구성하였답니다.



 

익힘책 문제를 풀면서 개념도 다지고

교과서 개념도 익힐 수 있어요.

개념 보충문제/계산 연스문제/도형 연습문제/유형 확장 문제/문장제 한 번 더 /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유형별로 개념을 다시 한번짚고 넘어가는 코너인데요..

교과서와 익힘책에 나오는 모든 문제를 유형별로 분석하여 놓았네요.

 


 

교과서 개념 확장 문제로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해 놓았어요.

대표적으로 잘 나오는 응용문제를 <서술형 문제>에서

다시 한 번 연습 할 수 있네요.



 

가장 만만하고 신뢰가는 단원평가코너랍니다.

한 단원을 정리해보는 시간..


 

우리 딸아이가 재미있어 하면서도 가장 두려워하는 코너네요..

재미있는 생활속 창의 사고력 문제랍니다.

재미, 문제 해결력, 창의력 세 요소를 모두 갖춘 문제를 풀어보면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인데...

자꾸 패스 할려고 해서 큰일이네요..

 

이상 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를 살펴보았답니다.

저희는 이미 속깊은 수학 문제 기본서가 있는터라... 그걸 열심히 풀고 있어요.

 

교과서 활동으로 자세한 개념을 설명을 하여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놓은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몰아치기가 아닌 꼬박 꼬박 규칙적으로 자기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으려면

진도 계획표를 떡하니 붙여놓고 아이가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처음에는 엄마가 잘 이끌어주셔야 할 것 같네요.

 

수학... 멀고도... 험한 길..

차근 차근 잘 밟아나가려면 개념이 기본이니..

천재적인 유전자를 물려주지 못했다면 반드시 규칙적인 복습이 길이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