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목표 달성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7
김하늬 지음, 조은애 그림, 정철희 콘텐츠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목표 달성 기술이라... 제목이 너무 거창하다...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술을 제대로 전해주고 있다.

위즈덤하우스의 어린이자기계발기술 시리즈 중 7권이 발간 되었는데 나는 그 중 이 목표달성의 기술이

가장 으뜸 중에 으뜸이고 알짜베기가 아닌가 싶다.

아무리 공부해도 반에서 중간 밖에 못하는 달성이가 어떻게 자기 꿈에 가까워 질 수 있는지

그 기술들을 함께 알아가는 시간이다.

어느날 영웅이에 의해서 아이큐가 반 아이들에게 노출되면서 무뇌아라는 둥 놀림을 받아 완전 우울하던

달성이가 버스 종점까지 와버리면서 도리도리 할아버지와의 만남을 갖게 된다.

도리도리 할아버지가 답은 뇌에 있다 라는 말을 하며... 달성이머리에 황금 삼족오를 담아준다.

달성이는 꿈인지 생시인지 헷깔리지만... 그 황금 삼족오의 도움을 받아서 자기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꿈을 위해서 자기가 무엇보다 먼저 해야하는지를 파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나의 장단점과 적성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자기 탐색을 하고

무어시 되고 싶은지 꿈을 찾는 비법도 배워 미래를 준비하고 실현 가능한 목표를 만들고 계획하는 기술로

도전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실현할 시간 간리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통해서 목표관리기술을 배운다.

끝으로 계획을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기적의 21일법칙을 통해서 좋은 습관이 자리잡히면 끝 ^^

 

1단계 - 내가 이루고 싶은 도전 목표를 종이에 쓴다.

2단계 -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세운다.

3단계 - 즉시 실천한다.

 

책속에서 여러가지 분석기술들이 나오는 데 그 중에 자기의 강점을 분석하는 스왓분석이 인상적이다.



 

나의 강점을 찾는 스왓(SWOT) 분석

목표를 세울 때는 먼저 자신을 스왓 분석을 통해서 객관적으로 살펴본다.

나의 강점(Strengths) 나의 약점(Weaknesses) 기회요인(Opportunities) 위협요인(Threats)

각자의 항목에 나의 강정,약점,기회요인,위협요인들을 적다보면 자연스럽게 내가 무엇에 강한지 파악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단다.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딘가에 샘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지 --페이지 54

 

달성을 따라서 여러가지 테스트와 기술들을 체크하고 익히다보면

어느새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는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인생을 짧게,길게 설계해야하는지 길이 보일 듯 하다.

달성이가 어느새 노벨문학상이라는 먼 미래의 꿈을 향해서 짧은 목표들을

 하나씩 달성해나가듯이 말이다.

내 아이가 좀 더디게 가더라도 엄마가 채근하지 않고 아이를 독려해줄 수 있고

잘 이끌어줄 수 있는 훌륭한 멘토역할을 해 줄 수 있도록 많은 테크닉들이

실린 책이라서 무척 맘에 든다.

사실 체크 하다보니 나의 강점을 찾고 내가 인생을 어떻게 풀어나갔으면

 좀 더 바람직하게 지금과는

다른 모습으로 살지 않았을까 하는 결과를 보여주는 책인 것 같기도 하다.

무엇을 해야하는지.. 나는 무엇을 잘하는지...

도대체 어떻게 인생을 풀어가지 할지 감을 잡지 못했던

그런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어린이를 위한 목표달성의 기술처럼 멋진 기술이 실린

책이 나오니 아이들의 진로를 결정하거나 목표의식없이 헤매지 않도록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바로 한가지...

 지금 이루고 싶은 도전 목표가 있으면 종이에 당장 써라..

이 말 한마디만 기억해도 도전 목표 50% 이상을 이룬 것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