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게 그리고 멀리 날아라! 드림박스 Dream Box 6
원시인 지음, 왕정인 그림 / 파란하늘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좀 더 일찍 이 책을 만났더라면 나의 인생에 어떤 영향력을 미쳤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좀처럼 생각이 많고 걱정이 많아 무슨 일이든 선듯 추진하지 못하고 모험을 하기보다는 좀 더 평범하고

위험부담이 없이 그냥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내일 같은 그런 순탄한 생활을 지향하는 나는 이런 나의

가장 큰 문제점이 무엇인지 바로 이 책을 통해서 확인하게 된다.

두..려..움..

바로 이 세글자였던 것이다.

나는 나와 관련된 모든 일들이 발생할때마다... 저 두려움이라는 석자에 부딛쳐서 그 어떤 희망도 꿈도 제대로

꾸어보지 못했던 것 같다. 혹시나 지금 유지하고 있는 이 평온함이 깨어질까봐

그냥 튀지 않고 아프지 않고 가족의 보금자리 정도 있고  남에게 피해주지 않고 먹고 살만하면 된다는 것이

나의 가장 큰 바람이였던 것이다.

감히 내가 무얼 좋아하는지 내가 무얼할때 가장 흥미를 가지고 더 궁금해지고 기분 좋고 즐거워지는지에

대해서는 한번도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이 없다.... 어찌 있다면 그런 나를 오히려 나무랬던 것 같다.

지금이면 충분한데 뭘 그 이상의 무언가를 꿈꾸냐고 .. 너에겐 너무 과분하다고..

더 많은 걸 가지려고 하는 순간 지금의 그 어떤 것을 잃을 수도 있다는 그런 두려움이 앞섰던 것이다.

그렇다 무언가를 꿈꿀때 분명히 그 이상에 것을 감수해야한다고 말한다.

그건 바로 시간이다... 나의 시간을 투자해야만... 그리고 실패도 맛보고 시련도 겪어야지만..

내가 원하는 그 꿈에 한발짝 더 다가갈수 있다고 말한다...

 

오늘은 이래 저래 정신도 없고 주말의 여독이 풀리지 않아 힘든 차 였는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높게 그리고 멀리 날아라 이 책을 읽는 순간.... 풀린 눈이 다시 번쩍 뜨여지고

해롱해롱 했던 정신이 말똥말똥 해지기 시작한다... 물속이라 어쩔수 없이 갈무리를 책을 접어가며 해둔다.

나는 아이에게는 끊임없이 니가 가장 행복한 걸 꿈꾸라고 그러기 위해서 무얼 할때 가장 즐거운지 생각해보고

어떤 것에 더 관심이 가고 더 알고 싶어지고 그런지를 곰곰히 잘 생각해보는 것도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면서도 내 스스로가 아이 또한 나와 같이 평온함을 추구했으면 하는 생각을 속으로 했던 것 같다.

겉으로는 모험을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도 괜찮다고 말하면서 끊임없이 완벽한 아이를 만들고자 노력했지

아이의 생활속에 즐거움을 찾아주려고 노력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서 참... 바람직하지 못한 엄마의 자세를

취하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속 글귀 중에 평범함 속에서 벗어날수 있는 구체적인 설명들이 참 맘에 와 닿았다 그 중 한부분을 발췌해본다.

 

작은 것부터 성취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사간을 투자하십시오.

정직하는 평을 받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의 목표 중에 한 가지라도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만드십시오.

그러니 꿈을 가지고 여러분 자신에 대한 자부심을 키우고, 작은 전투에서 승리하는 일을 계속하십시오.

여러분은 분명히 평범함이라는 틀에서 벗어나게 될것입니다. ---페이지 66

 

두려움을 극복할수 있는 6가지 원칙

1. 사실과 친구가 되십시오.

2. 여러분의 상상력을 통제하십시오.

3. 모든 것을 스스로 결정하십시오.

4. 적극적으로 살아가십시오.

5. 피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걱정은 떨쳐버리십시오.

6.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

 

미래에 대한 나의 준비 (자기개발)

1. 매일 정기적으로 운동을 한다.

2. 매일 30분식 독서를 하십시오.

3. 매일 노트에 하루를 정리하세요.

 

이 책은 꿈의 가장 큰 적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과 왜 꿈을 가져야하는 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아이들이 잘 이해할수 있도록 설명해두었다. 그리고 40 평생 제대로 꿈꾸며 살지 못했던 나에게도

남은 인생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라도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언지... 무얼할때 가장 기쁘고

행복한지 찾아보라고 조언을 해 준다.

막연히 아이들에게 꿈꾸며 살아가야한다고 말할것이 아니라..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설득력있게 꿈에 좀 더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을 적극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