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 동화 보물창고 4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시드니 에드워드 파젯 그림, 민예령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홈스 시리즈는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수원을 향하는 맘이 급해질 무렵 다 챙겨 놓은 짐에 책 한권을 끼워넣는다.

다름 아닌 명탐정 셜록 홈스와 붉은머리협회... 간혹 장거리를 갈때 책꽂이에 내 손가락이 훑다가 멈추어

간택을 받는 그녀석이 내게 장시간의 여행에 무료함을 잊게 해줄때도 있고 혹은 더 심한 피곤으로

몰아붙일때도 있다. 그런데 이 책은 어떠 했을까?

말해 무엇하겠는가... 홈스 관련된 책은 그 어떤 책도 한번도 나를 무료하게 하거나 꿈속으로 빨리 몰아넣은 적이 없다.

수원으로 향하는 2시간 반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정도로 순식간에 지나간다.

4가지의 굵직한 이야기들이 이 책에 자리 잡고 있다.

홈스...가끔 나는 이 인물이 가상의 인물이 아니라 정말 실제로 존재하는 인물인 것처럼 착각이 들때가 많다.

그 정도로 매력적인 인물이라고 말해야겠지...아님 그의 영향력이 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크다고 말해야하지 않을까?

셜록홈스와 뗄래야 땔수 없는 그의 친구이자 의사이자 홈스의 이야기를 집필하는 왓슨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쉴새없는 추리와 추적? 이 책에서도 마찬가지로 이어진다.

붉은머리협회와 해군조약문 그리고 춤추는 인형,브루스 파팅턴 설계도 이렇게 이렇게 4가지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데

나는 이중에도 붉은머리협회와 춤추는 인형이야기가 특히나 더욱 더 재미있었다.

어느새 나는 홈스의 조수라도 되는 양 .. 그의 생각들을 열심히 분석하기도 하고 조각조각 연결해보기도 하면서

어쩌다 내 추리가 맞아떨어질 때면 나도 모르게 속으로 앗싸를 외친다.

그런데 정말 춤추는 인형이야기는 끝까지 너무나 막연했다고 해야할까? 안타깝기도 하고 ...

죽은 사람만 불쌍할 따름이지... 파팅턴 설계도의 이야기에서는 거의 나의 추리가 뒷부분에 맞아 떨어지는 부분들이

많아서... 나름 흐뭇해하며... 그동안 읽어댄 추리소설들이 헛것이 아니였구나 싶었다..

물론 전체적으로 내 기억 언저리에 그러허게 많이 읽어댔던 홈스의 이야기 중 이이야기들이 한편에

끼여있었을수도 있지만 말이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 참 궁금하다.

추운 겨울이면 별다른 놀이꺼리가 없고 이불하나 아랫목에 깔아놓고서 연탄불 새로 갈아놓으면 온돌에 물지나가는 자리

한자리씩 잡고서 할일 없어서 하던 전기놀이가 최고의 놀이거리였던 내 어린시절에 홈스가 우상중에 한명이였다면

각종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들이 쏟아져 거기에 노출됨이 많은 아이들이 느끼는 홈스가

내가 어린 시절 받았던 놀라움과 흥미에 흥미가 꼬리를 물었던 것처럼 그러할까? 싶기도 하고...

하지만 여전히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날로그적 사고가 남아 있는 나로써는

홈스의 이야기는 언제 읽어도 흥미롭고 나의 상상력과 추리력을 자유분방하게 해주고

또 마지막에는 간결하게 잘 정리해두는 매력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