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시간 관리의 기술 어린이 자기계발기술 4
이희석 콘텐츠, 노지영 글, 김상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어린이를 위한 시간 관리의 기술

어른들도 함께 보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시간관리를 통해서 자신의 꿈을 이룰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책은 늘 지각만 하는 지각대장인지라 종진후가 아니라

종친후라는 별명을 가진 진후를 통해서 하나 하나 시간관리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나 우리가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시간도둑... 그 대목에서는 정말 그렇지 하면서 맞장구를 치게 되었다.

시간도둑만 잘 잡아도 나의 시간을 한결 더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음을 모두들 잘 알고 있으면서 그게 쉽게

실천되지 않는 것 또한 사실이다. 지각 대장 종친후라는 별명을 벗고 공룡박사라는 별명으로 탈바꿈하는 이야기를

듣는 재미가 쏠쏠해지는데... 정말 처음에 진후는 내 아들이라면 잔소리를 하루 종일 늘어 놓았을 것 같다.

어찌나 하는 짓들이 하나 같이 맘에 들지 않는지... 그놈의 게임기랑 컴퓨터를 나 같으면 진작 집어던지거나

내다버리지 않았을까? 싶다...... 이런 늘 늦고 자기 관리 안되는 진후에게 결정적 도움을 주는 이가 등장하니 그는 다름 아닌

장훈장 형의 등장이다... 형의 조언으로 조금씩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진후 ... 하지만 자신의 생활에

습관적으로 들여놓기까지는 많은 시행착오를 거친다..

공룡화석 발굴단을 과학골든벨을 통해 뽑는 다는 소리를 듣고 좌절하는 진후.. 평소 공룡이라면 자신있지만

과학은.. 영 자신이 없고.. 자신의 실력으로 1등을 하는 건 정말..이루기 힘든 꿈이였다..

하지만... 진후는 시간 관리의 기술을 잘 일러주는 훈장이형의 도움으로 인해서 조금씩 조금씩 자신의 꿈을 향해

가까이 나아가게 된다.... 드뎌... 진후는 꿈에 골든벨 예선을 통과하고 강당에서 본선을 치루게 되는데

여러아이들이 탈락하는 가운데 굳건히 정답을 잘 맞춰나가는데... 위기의 문제에서도

동우의 힌트 덕분에 피브린의 정답을 맞출때는 내가슴이 콩닥 콩닥

마지막에 항력을 적지 못해서 비록 욱진이에게 골든벨 자리를 빼앗겼지만.. 종진후는 정말 최선을 다 했다.

공룡화석발굴단에 못 가겠구나 하고 서운한 맘을 감추지 못할때... 교장선생님께서 고성초등학교에서 4,5,6학년

각 2명씩으로 늘었다고 종진후도 2등이라서 참여할수 있다는 결정에 진후는 날아갈듯 기뻐했다.

이렇게 진후가 공룡화석발굴단 6인에 참여하게 될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면서 부터였다...그렇게 자신의 꿈에 점점 더 가까워 질수 있었던 것이다.

 



 

이야기 사이 사이에 Level 1~5까지의 시간관리 Tip을 전해주는데 요 부분이 꽤나 유익하고 아이들이 활용하기 더할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 싶다...

 

level 1 - 시간관리의 중요성 깨닫기

시간관리 초보와 고수의 하루를 비교 해주고 시간 관리가 무엇인지, 시간관리가 왜 필요한지 알려준다.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는 법과 시간 관리 능력테스가 있고 마지막으로 오늘 하루 무슨일에 시간을 사용했는지

내게 주어진 책임과 소원을 적어보는 란이 있어서 스스로 시간 관리의 달인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갈수 있도록 해준다.

 

level 2 - 목표 설정과 계획 세우기

해야 할 일들의 우선순위 정하기, 쓸 수 있는 시간 확인하기, 계획표 짜기, 시간 영수증 만들기,

오늘 하루 내가 쓸수 있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나의 가용 시간에 하고 싶은 것을 적어보고 계획표를 세울수 있도록 해준다.

 

level 3 - 시간 도둑 잡기

시간 도둑이 원하는 것을 적어두었고 시간 도둑 습관 테스트도 담겨져있다.

시간 도둑을 잡는 방법과 나의 시간 도둑 습관목록 만들기,시간도둑으로 인해 힘들었던 느낌과 생각 적는 시간

내 책상을 정리정돈 해볼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준다.

 

level 4 - 꿈을 이루기 위한 비전 맵 작성하기

꿈의 목록적기, 꿈의 지도 그리고,행동 목표 세우기

나의 꿈의 지도 비전맵을 만들어보는 시간과 꿈으로 보는 발자국을 만들어 볼수 있다.

 

level 5 - 하루를 돌아보고 내일을 준비하기

일기 쓰기,내일을 준비하기 ,시간 거울 보기, 시간 거울을 들여다보는 나의 하루 스스로 확인하는 5가지

하루를 돌아보며 일기쓰기 , 나만의 시간 거울 만들어보기

 

시간 관리의 중요성만 깨닫는 것이 아니라 바로 실천할수 있도록 여러가지 TIP를 제시해둔 이 책은

아이들에게 더할나위 없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