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예비 중1 아이가 수학연산 문제집 부터 여러권의 문제집을 풀었답니다.

 

이것 저것 열심히 풀려보았는데 자꾸 자꾸 자꾸 틀려서 스트레스가 심하던차에

다시 개념서로 돌아왔어요.

답은 맞는데 중간과정이 엉망일때가 많고 대강 생각하고 답을 체크하는 경우가 맞았어요.

어릴때부터 검산의 개념이 없는 아이라서 중학교 들어가면 어찌 될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던 차에 다시 개념서로 돌아오기까지는.. 쉽지 않은 결정이였어요.

그래도 아직 방학이 남아있기에 찬찬히 해보기로 했죠..

 

 

깔끔하게 문제집과 답지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문제를 풀어보기로 약속하고 시작했답니다.

하지만 원래 개념을 잘 읽어보고 머리에 넣는 아이가 아니라서 그냥 반복의 힘을 빌리는 걸로

 

 

 

 

 

 

이렇게 말도 안되는 문제를 틀리기도 하지만 다시 체크하는 게 목적이니

알고 넘어간다는 생각으로 풀렸어요.

 

 

 

 

보통의 경우는 이 정도량을 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마련인데

그래도 곧잘 문제를 해결할려고 하는 모습이 기특했어요.

 

개념이라서 조금 더 쉬운 것 같다고 말하는 아이가 수학이 조금 재미있어질려고 한다고 하네요.

아이가 성취감을 가지면서 개념을 익히기기 좋은 문제집 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가 말하는 이 문제의 가장 좋은 점은 대표유형에서 예제 문제가 하나 나오고 풀이가 나오는데 그 부분이 참 좋다고 합니다.

어떻게 풀이를 해야 좋을지 당췌 감이 잡히지 않을 때가 많은데 그 풀이 방식을 이용해서 쌍둥이문제를 풀면 손쉽게 풀수도 있고 스스로 문제 풀이 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개념 해결의 법칙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고 말하네요. 아울러 다음에 개념서를 살 때 이 문제집으로 하고  싶다고 말하는 걸 보니 그 동안의 문제집 보다 더 마음에 들었던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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