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빨 받는 6가지 라이브 커머스 시크릿 노트 - 월 1,000만 원, 성공하는 1인 셀러가 되기 위한
육은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리뷰 #책서평

#돈빨받는6가지라이브커머스시크릿노트

#매일경제신문사

#육은혜지음

#컬처블룸서평단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내용이다.

요즈음 대세인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많은 부분에

더욱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 소상공인에게 필수가 된 시대로 되었다

라이브 커머스는 인풀루언서로 활동을 하거나 1인 방송을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무한한 기회의 장이 되었고 단시간 내에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기회를 얻을려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책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스트리밍'은 실시간으로 음성이나 영상파일을 재생하고 전송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커머스'는 스마트폰이나 PC 인터넷을 통해 물건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사고파는 전자상거래를 뜻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소통 방송을 통해 구매자가 궁금한 것을 참을 필요 없이

판매자에게 바로 질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가 있다



중국의 사례를 본다면 요즈음은 관심있는 콘텐츠를 통한 구매와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만들어낸 구매가 일어나게 만드는 구조로

이제 구매자들은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기 보다는

관심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시청하다가 콘테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에 대한 팬심과 호기심으로

제품을 충동구매할 가능성이 훨씬 커졌다.

라이브 커머스의 선두 주자인 중국의 변활르 보면서 우리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도 예측할 수 있다.





요즈음은 인스타그램에서 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다이어트, 액세서리 등을 많이 판매한다

그리고 유튜브판매는 제품에 대한 특징과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홍보하고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의 새러는 단순히 젶뭉르 판매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개인방송으로 제품을 파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샐러는 다양한 역할을 해야 한다

라이브 커머스 테크닉에 대해서 배워보면 좋을 거 같다

그리고 차별화된 플랫폼 전략이 돈빨을 만든다

구매완료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할 때 준비되어야 하는 것 들 중에

인성, 이베트 충을 팬으로 만들기, 철저함,등을 설명하고 있다



뭘 해도 잘 되는 사람들의 네 가지 특징을

커머스 셀러로 활동할 때 활용해 보면 좋을 듯 싶다

첫째, 결심을 공개적으로 선언한다

둘째, 당장 행동한다

셋째, 부담스럽지 않게 작게 시작한다

넷째, 자신을 기록한다



이 책은 시장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변화하는 사회에 대비하는 자세로 읽어보면 좋을 거 같아요




 본 리뷰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