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그들은 납달리 산지에 있는 갈릴리의 게데스와 에브라임 산지에있는 세겜과 유다 산지에 있는 기럇아르바(곧 헤브론)를 구별하여 지정했다.
8-9 여리고 동쪽 요단 강 건너편에서는 르우벤 지파 중에서 사막 고원에 있는 베셀, 갓 지파 중에서 길르앗 라못, 므낫세 지파 중에서바산의 골란을 지정했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과 그들과 함께 사는외국인을 위해 지정된 성읍들로, 누구든지 뜻하지 않게 사람을 죽인사람이 그곳으로 도망하여, 회중 앞에서 공정한 재판을 받기도 전에피의 보복자의 손에 죽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 P96

3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자신들이 받은 유산중에서 다음의 성읍과 목초지를 레위 지파에게 주었다.
4-5 고핫 가문의 몫을 결정할 제비는 이렇게 뽑았다. 레위 지파 중에서 제사장 아론의 자손에게는 유다, 시므온, 베냐민 지파로부터 제비를 뽑아 열세 성읍이 돌아갔다. 나머지 고핫 자손에게는 에브라임, 단, 므낫세 반쪽 지파의 가문들로부터 제비를 뽑아 열 성읍이 돌아갔다.
6게르손 자손에게는 잇사갈, 아셀, 납달리, 바산의 므낫세 반쪽 지파 가문들로부터 제비를 뽑아 열세 성읍이 돌아갔다.
7
‘므라리 자손에게는 르우벤, 갓, 스불론 지파로부터 열두 성읍이 돌아갔다.
8이렇게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명령하신 대로,
제비를 뽑아 이 성읍들과 목초지를 레위인에게 주었다. - P97

41-42 레위 지파는 이스라엘 백성의 영토 안의 마흔여덟 성읍과 거기에 딸린 목초지를 갖게 되었다. 이들 각 성읍은 목초지로 둘러싸여있었다. 받은 모든 성읍이 그러했다. - P9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