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지구의 심장 오디오를 품은 빨강머리앤 환경그림책 1
김둘 지음, 최유정 그림, 신유길 영시 옮김, 류승원 감수 / 빨강머리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보호를 위한 그림책 두근두근지구의 심장이라는 그림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접했을때 현시대 우리 어른들뿐만 아니라 지금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읽으면 정말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 책이다.

지구 환경의 문제가 심각해지고,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된 후의 환경은 많이 변해 있을것이다.

지금도 우리가 몸소 느끼고 있는 날씨의 변화가 지구의 오염때문이라고 한다.

너무 불편하고 갑작스러운데 나의 아이가 이것보다 더 심각한 환경오염의 결과를 접하게 된다면 부모의 마음으로 가슴이 아프다.

우리가 현 문제점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가끔 사람들은 먹기살기 힘들다는 핑계로 환경은 소홀히 하고 편리함만을 누리려고만 한다.

그럴 수록 우리는 이렇게 환경을 생각하는 책을 옆에 두고 읽으며 심각성을 되집어 봐야할때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두근두근지구의심장은" 짧은 글과 그림책으로 쉽게 읽을 수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직 만 세살인 아이에게 "환경을 깨끗히 해야해! 그리고 우리가 깨끗한 지구를 보존해야 한다" 고 설명해줘도 쉽게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 책을 밤마다 읽어주며 설명해주니 쉽게 이해하기도 하고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ㄲ ㅐ닫고 있다.

특히 우리가 먹고 마시는 물과 관련된 강물에 대한 소재와 물고기들의 그림은 아이의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었다.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동화뿐만 아니라 이런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환경책을 읽어주니 엄마로써 마음이 뿌듯하다.

그런 의미에서 두근두근 지구의 심장은 우리 어린이들의 필독서가 아닐까 싶다.

#그림책 #환경보호 #두근두근지구의심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