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강 108 -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
윤재진 외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108선 꼭강 108 서평입니다.


삶에 지치면 여행을 생각해보기 마련이다.

특히 나는 요즘 혼자 #국내여행 중 강원도 여행을 많이 찾아보았다.

그런데 아쉽게도 강원도 하면 정동진,강릉,속초 이정도 까지 이다.

내가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검색해보는 데에는 한계가 생기고

결국 거기서 거기인 여행이라고 스스로 치부해 버리며 여행하기를 포기해버리기 일쑤였다.

인터넷이 발달한 이시기에 왜 다 똑 같은 여행 스토리 뿐인지 한탄할때쯤 꼭강108을 보게 되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강원도 108선이라니

어디 한번 내가 여행하고 싶게 만드는 책인지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의 장점은 퀄리티에 있다.

빳빳한 종이에 너무나도 오색찬란한 백과사전 같은 책이다.

그것에 더해 책은 테마 별로 나눠져 있다.

산, 드라마/영화 촬영지, 가족여행지, 사찰 나들이, 나무, 영월, 힐링, 커피거리, 꽃 ,항구 그리고 그냥 와봤어 ..

내가 좋아하는 테마를 찾아서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 이 부분 또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책이다.

책은 장소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작가들의 글을 담아냈는데 내가 가장 좋았던 여행지 및 글은 등면해변 이었다.

이곳은 드라마 남자친구 를 촬영한 곳인데, 가끔 드라마를 보고 있을때 예쁜 배경이 나오면 장소를 찾아보곤 한다.

이 곳 또한 아름답게 보았기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에 소개되어 있다.

꼭강108을 보고 있자니 강원도에 가봐야 할 곳이 참으로 많다고 느꼈다.

꼭 우물 안 개구리처럼 정동진,강릉만 찾아 헤매었던건 아닌가 싶다.

삶에지쳐 망설여 왔던 여행! 이 책 한권으로 강원도 어딘가로 떠나봐야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6-18 15: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