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타트 - 나를 완성하는 힘
닐 게이먼 지음, 명선혜 옮김 / 오도스(odos)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번 새로운것을 시작하려고 하지만 실패할때마다 좌절하고 이 실패의 경험은 다른 무엇인가를 시작하려고할때 발목을 잡곤한다.

결국 반복되는 실패는 실망감으로 얼룩져 시작조차 못하게 만들어버리곤한다.

나는 새로운것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실패에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싶었다.

그러던와중 "더 스타트"라는 자기계발 책을 읽게 된 것이다.

이 책은 시작할 때 알아야 할 마음가짐을 알려주는데

시작할때의 마음가짐뿐 아니라 시작한 후에 생기는 여러 과정과 문제들을 이야기해줘서 실패에대한 두려움을 떨쳐낼 수 있게 해주었다.

또한 다양한 결과에 어떤 자세를 취해 그것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무엇보다 실망스러운 결과에 두려움이 있는 나는 작은 어려움에도 금방 쓰러지는 것이 아니라 실수나 실패 또한 나를 완성해 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현재 우리는 코로나와 더불어 침체된 경제로 인하여 새로운것을 시작하기에는 많은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일수록 새롭고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작의 중요성을 더 강하게 알려준다.

지혜로운 사람이 못되더라도 지혜로운 척이라도 하고,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까 생각하고 행동하라는 이 책을 읽으니 더 지혜롭기위해 다양한 독서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한 시작함에 늦음이란 없다는 것을 되새기며 앞으로 남은 나의 인생에 무엇을 도전할지,

그리고 어떤마음으로 그 도전에 임할지 깊이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