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부 - 돈 너머 진정한 부에 이르는 5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 지음, 홍석윤 옮김 / 라이온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부자가 되기를 항상 희망한다.

누구나가 부자가 되고싶어하고, 나는 포함 많은 사람들이 이 부라는 것이 돈이라고 생각한다.

조화로운 부 라는 자기계발서는 백만장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라 말하지만 그것은 돈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느냐의 문제라고 말한다.

또한 진정한 부를 이루려면 인생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럼그럼 행복한 인생은 꼭 돈과 이콜되는 것은 아니야!라고 생각하며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았다.

이 책을 통해 풍요로운 행복을 불러오는 인생에는 다섯 가지 핵심 기둥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인생의 다섯 가지 핵심 기둥은 재정적 측면, 관계적 측면, 정신적 측면, 육체적 측면, 영적 측면이 있고

이 다섯가지를 통해 어떻게 풍요로운 행복을 얻을 것인지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이것들은 상호 의존적이어서 하나하나에 관심을 기울이다 보면 조화로운 부를 이룰 수 있고

조화로운 부의 상태에 다가갈수록 돈도 자연스럽게 더 많이 들어오고, 그에 따른 모든 것을 함께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재정적으로 어떤 습관을 만들것이지,어떤 관계와 어떤 감정을 갖을 것인지 그리고 육체적으로 어떻게 관리할것인지 또한 영적인 삶을 통해 스스로 차분함을 갖을 수 있도록 많을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가장 와닿았던것은 조화로운 삶을 지켜내기위해 나 자신에 관해 관심을 기울이고, 나 자신을 사랑으로 대하는 것이 얼마나 인생에 중요한지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