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무지게, 토론! - 경제, 정치, 사회의 최첨단을 가로지르는 15가지 논쟁 토론하는 10대
박정란 지음 / 북트리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청소년 시절 이런 종류의 청소년인문 책을 접하였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어릴때부터 토론을 통한 교육은 사고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청소년기 책읽기는 정말 중요하고 좋은 학습법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어린 친구들을 보면 똑부러지고 일목요연하게 말을 잘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그렇치 못한 아이들도 볼 수 있다.

나는 이것이 어릴때 어떤책과 매체를 접하고 어떠한 환경에서 자랐는지에 따라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야무지게토론 이라는 이 책은 청소년이 더 깊게 생각하고 명쾌하게 말할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다.

현재 한국 사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현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찬반 토론을 담고 있으며

시장 개입, 자유와 보호, 평등, 기술 윤리 등 15가지 주제의 모의 토론이 펼쳐진다.

이 책은 현재 이슈되고 있는 현안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기를뿐 아니라

자기 생각을 갈고닦아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나는 이 책이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실제 모의 토론을 보여 준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토론의 주제가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것들로 담겨져 있어 성인인 내가 읽기에도 너무나 유익했다.

왠지 이 책을 어린아이들이 읽는다면 정말 똑똑하고 사고력있는 사람으로 자랄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내 아이가 똑똑하고 사고력 있는 아이로 성장했으면 하는 마음은 어느 부모나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청소년 기본서가 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내 아이도 청소년이 되면 이 책을 읽도록 권해주고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