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가장 쉬운 재테크 입문서
김두영 지음 / 행복한작업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시대를 맞아 우리는 많은 경제 위기를 겪고 있다.

이제 우리의 일상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코로나에 적응하고 이에 맞게 경제를 꾸려나가야 할것이다.

나는 지금 경제의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고 제테크를 시작해보려고 애쓰고 있다.

그런데 요즘처럼 힘든 시기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내가 어떻게 재태크를 해야 할지 많은 궁금증이 생겼다.

아직 주,부린이 이기에 어떤것에 투자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경제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가는지에 대해 짐작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그 와중에 "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를 접하게 되었다.

코라나 19 사태라는 대외기 속에서도 한국 재테크 시장이 미국 시장을 따른 이유가 있다고 하니 책의 내용을 궁금해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이 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개미 투자자들을 위한

주식과 부동산, 가상화폐를 비롯한 2021년 재테크 시장과 바이든 정책에 대해 분석하고

앞으로 어디에 어떻게 투자할지 길잡이를 해주는 선생님 같은 존재이다.

한국 재테크 시장이 늘 미국 시장의 판도를 따른다는 점을 강조하며 미국 시장 분석으로 본

한국 주식 시장과 부동산 시장의 향후 전망, 비트코인을 위시한 가상화폐 투자 전략을 담고 있으며

경제흐름을 파악하기 어려워 하는 초보자에게 쉽게 설명해주며 재태크 비법을 알려준다.

특히 세계경제와 우리나라의 시장을 연결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너무 편하게 읽은 것 같다.

결국 미국의 금리가 한국의 부동산 시장을 좌지우지 한다는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앞으로 어느 시점에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심도있게 생각해 볼 수 있던 시간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