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 1도의 기적 - 면역력과 생사를 결정하는
선재광 지음 / 다온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산 후 급속히 안 좋아지는 건강 때문에 요즘 건강 서적에 많은 관심이 생겼다.

핑계일수도 있겠지만30대 중반이라는 나이에 출산을 하고 보니 확실히 몸이 하나 둘 고장나기 시작하고 마디마디가 아프고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는 요즘이다.

아이를 돌보며 틈틈히 보게 된 책은 "면역력과생사를결정하는체온1도의기적" 이라는 질병과치료법에 관한 책이다.

나는 어릴때 부터 몸이 차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한약을 지어 먹은적도 있는데, 몸의 체질이라는 것이 한순간에 바뀌지는 않았다.

습관이 무너지니 다시 체온은 떨어지고, 아이를 갖을때도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 생각했다.

건강의 척도는 체온이라고 한다.

그래서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몸이 약해지고 질병이 더 많이 발생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 아닐까 싶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은 감소하고 그에 따라 고혈압,당뇨,고지혈,암, 치매와 같은 질병도 저체온에서 발생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몸의 기초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

책에서는 기본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하라고 하면서 지속 가능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법, 음식, 생활 습관 등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실천할 수 없었던 것들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줘서 너무 좋았다.

저자는 체온 상승만으로 암, 고혈압, 당뇨를 극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몸이 너무 차서 고생하는 나는 쉽게 냉기를 없애고 체온을 올려 병을 고치는 방법을 내놓은 이 책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책에 나와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체온 온도 1도를 높혀보는 노력을 꾸준히 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