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식당으로 오세요 - 식당의 한계를 넘어선 작은 정식집의 독특하고 합리적인 경영 이야기
고바야시 세카이 지음, 이해란 옮김 / 지식너머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 식당으로 오세요 서평입니다.






언제인가 나는 식당의 사장을 꿈꿔 보았다.

7년 전부터 방송에서 주로 하던 고독한 미식가를 보면서,

그리고 일본의 드라마이면서도 영화로도 제작된 심야식당을 보면서 작은 간이역 같은 일본식의 식당을 경영해보고 싶었다.

그런 생각을 갖고 있는 나에게 미래식당으로 오세요는 내가 준비할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식당의 한계를 넘어선 작은 정식집의 독특하고 합리적인 경영이야기가 바로 내가 생각하던 식당 경제,경영 철학이다.

또한 이 책이 맘에 들었던 것은 일본식 작은 가게를 차리고 싶은 나인데

작가가 일본인이다.

어찌 보면 일본사람들 정서에만 맞는 것이 아닐까 ?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작가가 생각하는 기본적인 철학과 마케팅 방법들은 한국에서도 충분이 적용할만 하다.

시작하기 전 알아 두어야 할 사고방식, 시작할때 해야 할 행동, 시작한 일을 지속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중요한 홍보 방법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까지 참 깊이 있게 알려준다.

또한 이 책은 내가  사업에만 치우쳐 어쩌면 무심코 지나갈 일들, 가볍게 생각하거나 너무 주관적이게 진행 할 수도 있는 일들을 YES or NO 처럼 스스로에게 물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언젠가 내가 정말 하고 싶어하는 가게 경영을 하게 되는 날이 올 때 이 책을 다시 집어 들고 경영의 기본을 배워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