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 먼저 승진한 동료가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불편한 진실
김기호 지음 / 치읓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서평입니다.


일을 잘하는 것의 정의는 무엇일까 ?

성과를 내고, 주어진 업무에 창의력을 발휘하여 뭔가 더 결과를 쏟아냄으로 우리는 그 사람 일을 잘한다고 판단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막상 진급을 하고, 시상을 받는 사람들을 보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 생각도 든다.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의 비밀을 보게 되면 직장생활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관계와 능력이라고 한다.

회사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고,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업무를 해 나가는 곳이다.

그래서 직장생활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관계와 능력이며 직장생활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여기에서 실패한다고 한다.

나는 얼마 전 내 뒷담을 하고 다니는 동료를 알게 되었다.

정말 억울하기도 하고 몇 날 몇 일을 그 사람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가슴이 답답해 옴도 느꼈다.

휴직이나 퇴직까지 생각할 정도로 나의 스트레스는 날로 치솟았다.

이때 여러 가지 이유들로 많은 생각을 하였는데 나의 퇴사생각이 고작 이 사람 때문이라고 생각하니 허탈하기 까지 했다.

이 책을 읽고 나니 나의 회사에 대한 걱정거리들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그리고 모든 것은 나의 생각 먹기 나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때론 억울한 일을 당해도 말하지 못할 수가 있다.

책에서 인용한 니체의 말처럼 왜 살아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아는 사람은 어떤 어려움도 견뎌 낼 수 있다고 했다. 는 내용을 마음속에 새겨야 겠다..

일 잘하는 사람의 8가지 비밀 지금 내가 겪고 있는 힘든 일들을 감정에 치우치지 않도록 해주는 소중한 책이 되었다.

혹시 지금 직장에서 사람의 관계 때문에 또는 여러 가지 이유들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 자기계발서를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