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2 - 2014년 ㅣ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2학년까지만 해도 거의 100점 맞거나 한 두개 틀리던 수학인데.
3학년에 오니 3~4개 틀리기도 하고, 점점 문제를 풀려하지 않는 것이 흥미도가
좀 떨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2학기에는 아무래도 꾸준히 풀려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네요.

3학년 2학기, 따로 학습지 시키는 것도 없기에 문제집은 꼭 풀어야 할 것 같아요.
학교 교과 복습을 하고 기본기도 다질 목적으로 신사고에서 나온 우공비 국수과사 세트를 준비하였는데,
과연 수학은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 미리 살펴 보았어요.

가장 먼저 나오는 단원이 곱셈이네요.
각 단원마다 학습계획표를 세우고 공부한 날을 체크할 수가 있어요.
교과 과정에 맞추어서 복습하는 용으로 놓치치 말고 풀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2단원이 나눗셈, 3단원이 원, 4단원이 분수, 5단원이 들이와 무게, 6단원이 자료의 정리 등.
제법 난이도들이 있는 것이 연산을 넘어 본격적인 수학의 세계로 들어섰구나 싶어요.

바탕 다지기는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 중에서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것을 공부하는 코너에요.
그래서 그런지 풀면서 이미 다 아는 것이라고 하네요.

배울 핵심내용의 기본을 다져주는 개념잡는 비법.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져 주는 부분이라 꼼꼼하게 읽고 넘어갑니다.

기본기를 갖춘 다음에는 실전에 도입....
실력쌓는 비법으로 수학 익힘책에서 다루는 유형의 문제들도 익히고.
서술형 문제도 익힐 수가 있어요.

서술형 문제들이 제법 많이 나오고,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들을 통해서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또또 문제, 주목할문제 등등으로 주의해서 풀도록 해 주네요.


서술형을 엄청 싫어하고, 식을 세워 하기보다, 그냥 머리로 암산해서 적는 경향이 있는데,
수학에서는 과정을 꼼꼼하게 짚어가지 않으면, 답이 틀릴 확률이 많은지라,
이렇게 서술형 문제들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주니 좋아요.
아이는 서술형이 많다고 입이 비쭉 나오지만, 앞으로도 서술형 문제들은
익숙해져야만 하는 것이라, 싫다는 맘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풀어주기만을 바랄 뿐이랍니다.

풀라면 풀기는 하는데, 아직은 그 과정을 적어가는 것이 연습이 좀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100점문제, 주목할 문제 등등으로 따로 표시해 주는 것은 주의를 환기시키고 좀 더 집중하게 해서 좋더라구요.
이런 문제들은 답을 맞추었을때 기분도 좋고, 아이에게 자신감을 느끼게 하기도 하고 말이지요.

학교 진도에 맞추어 복습을 철저하게 할 수 있고,
따로 단원평가를 통해서, 실력을 점검하고, 학교시험을 직접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풀이과정이 들어 있는 비법 풀이책은 분철이 되어서 답 확인하기가 편하고.
풀이과정도 비교적 눈에 잘 들어옵니다. 아직은 아이가 보려 하지 않고, 엄마가 채점해 주길 원하지만,
조금 지나면 스스로 보고 틀린 문제의 답을 찾아가지 싶어요.
수학의 기본기를 다지고, 다양한 문제 유형에 접하게 하면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우공비수학 문제집.
꾸준히 제대로 활용한다면 기본개념에 충실히 접근하기에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에 나와 있는 계획표를 잘 활용해서 2학기엔 학습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전해 보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