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이번 겨울에 #JLPT 2급 혹은 3급을 계획하고 있어요. 꾸준히 공부한 건 아니지만 고등학교 제2외국어 시절부터 건드려놓은 지식이 그냥 썩히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자기 테스트 겸 시험을 보려고 합니다. 최종 목표는 #JLPT N1입니다. JPT와 같은 다른 시험도 알아봤지만, 그래도 #일본어 시험하면 JLPT를 많이 알아주더라고요. 그래서 #일본어 시험 준비로 JLPT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나면 틈틈이 서점 가서 관련 수험서를 찾아보는 편이에요. 영어를 제외하고 일본어는 다른 언어에 비해서 선택지가 많아 그게 참 좋습니다. 지난번에는 #JLPT 기출문제집으로 시원스쿨 기출문제집을 선택해 풀었는데 이번에는 같은 시원스쿨 출판사에서 나온 것이긴 하지만, 국제 교류기금과 일본 국제 교류 지원협회가 문제를 제공했다는 공식 문제집으로 시험경향을 면밀히 파악해 볼까 해요. #JLPT 문제집을 보면 알겠지만, 급수가 올라감에 따라서 각 파트별 구성 문항수가 달라집니다. 어휘나 지문의 수준도 올라가지만, 양적으로도 문항수가 늘어나더랍니다.
#JLPT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실전과 같은 기출, 최신 경향 파악! 당장은 N1을 볼 수 없는 수준이지만 우선은 JLPT 공식 문제집 N1 ver2.0 [청해 실전용+복습용 MP3, 청해 받아쓰기 워크북]으로 1급 시험의 문항수, 구성을 파악해 봅니다. 책을 펼쳐보며 '어차피 나중에 다 이겨내야 할 것들이다!'라고 파이팅을 외쳐봅니다^^ 지금 미리 적응해 보는 거지요. 문자 어휘 같은 경우는 미리 풀어볼 수도 있고, 책이 얇으니 가지고 다니면서 1급 독해를 천천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어차피 저처럼 최종 목표가 1급이라면 미리 구입해 1급에 적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 기출문제집, JLPT 공식 문제집 N1 ver2.0 [청해 실전용+복습용 MP3, 청해 받아쓰기 워크북], #JLPT 교재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