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아쌤의 툭 치면 탁 나오는 영어회화 (특별 부록 한정판) - 진짜 영어 듣고 말하기 수업, 리얼 영어 패턴 100
주아쌤(이정은) 지음 / 몽스북 / 2024년 10월
평점 :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소리에 집중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있을까 싶다. 일단 소리에 대한 감각을 잡으면 리스닝과 스피킹을 훨씬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모토로 말하기 수업을 이끄는 책이 있다. [주아쌤의 툭 치면 탁 나오는 영어회화]
툭 쳐서 나오지 않으면 진짜 자기 것, 자기 실력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런 경지에 오르기 위해서, 영어를 잘 말하기 위해서 저자는 가장 필요한 한 가지를 제시한다. 필요한 것은 단지 두 블록뿐.
책에서 말하고 있는 무적의 소리 블록이란 무엇일까? 새로운 문장을 시작할 때마다 그 문장에서는 시작 블록과 코어 블록을 구분하고 있다. 시작 블록의 패턴을 익혀두면 나머지는 코어 블록만 교체해서 사용하면 된다.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따라 하면서 소리 블록, 즉 하나의 덩어리로 문장을 익혀가는 것이다. 책을 펼치고 그저 저자가 하라는 대로 따라 하다 보면 입을 떼지 않을 수 없다.
회화 실력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은 다름 아닌 연습에서 나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의 핵심인 소리 블록 방법으로 무적의 소리 블록 100가지를 익히도록 한다. 하루에 하나씩이면 딱 100일 분량이다. 영어 공부를 습관화하기에 참 적당한 분량인 것 같다. 단순히 소리 익히기가 아닌 원어민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회화 내용을 소리로 익히니 말하기 위주의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학습자에게 적합하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유튜브에서 저자 직강 해설 강의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혼자 책을 보면서도 잘 되지 않을 때, 호흡, 강세, 리듬 등 디테일한 말하기 기술을 전수하는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을 함께 보면 학습하면 더 효과적일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주아쌤의 툭 치면 탁 나오는 영어회화 #몽스북 #주아쌤(이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