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아이엘츠 기출 보카 IELTS Vocabulary - 과목별 특성에 최적화된 학습, 이것이 진짜 아이엘츠 보카 학습서!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으로 유학을 가려면 토플이 필수이지만, 호주나 영국으로 갈 경우 반드시 아이엘츠를 준비해야 한다. 아이엘츠 시험은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모든 영역을 평가한다. 중고등학교 12년 내내 미국식 영어로 듣기 평가를 하고 영어 공부를 했는데, 처음 호주에 가서 원어민의 '사과' 발음을 듣고 깜짝 놀란 기억이 있다. 그 정도로 미국식 영어 발음과 호주식 혹은 영국식 영어 발음은 차이가 있다. 아이엘츠를 준비하는 학습자라면 아이엘츠 단골 어휘를 잘 준비하되, 영국식 발음에 익숙해져야 듣기 평가에 수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시원스쿨 아이엘츠 기출 보카 IELTS Vocabulary]는 24년간의 기출 자료를 분석하고 최근 5년간 자주 출제되는 어휘를 우선 선별하여 모아놓은 기출 단어 책이다. 전체 크게 보아 아이엘츠 어휘 하면 전 영역에 골고루 나오는 어휘인 줄만 알았지, 영역마다 구분해서 자주 출제되는 어휘가 있는 줄은 몰랐다. 즉, 아이엘츠 어휘는 라이팅/스피킹에서 자주 쓰이는 어휘가 있고, 리스닝/리딩에 자주 쓰이는 어휘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시원스쿨 아이엘츠 기출 보카 IELTS Vocabulary]는 그 영역마다 어휘를 구분하고 있다.

어떤 언어를 공부하든, 그 언어의 시험을 준비하든 언어는 결국 어휘력에서 승부를 보는 것 같다. 어휘를 많이 알고 있고, 라이팅/스피킹에서 이를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사용하는 학습자가 점수를 많이 받을 것이다.

원어민 음성을 통해 표제어를 먼저 익히고 들으면서 악센트를 파악한다. 그리고 그 악센트를 적용해 예제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읽으려고 노력해 본다. 그러면 많고 버겁게 느껴지는 어휘가 어휘를 활용하는 말하기로 바뀔 것이다.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초급자와 중급자 각각 레벨에 맞는 학습플랜으로 아이엘츠 기출 어휘를 정복해 보는 것이 어떨까.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시원스쿨 아이엘츠 기출 보카 IELTS Vocabulary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시원스쿨LAB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