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 스페인어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이세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나라가 주는 이미지 때문인지 스페인어를 공부하다 보면 자유로움, 여행 그리고 여유로움이 한껏 느껴진다. 그래서 아직까지 스페인어 배우기를 취미로 삼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바르셀로나 구석진 골목길을 돌며 오래된 상점을 들어가 보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맛있는 음식과 와인도 주문해 보고, 가우디가 남긴 작품들을 보며 그 나라 문화, 정서와 교감하는 상상을 한다.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목표가 무엇이든 그 언어의 왕초보 수준은 누구나 겪는 단계라 생각한다. 특히나 얼른 입을 떼고 말하고 싶은 스페인어 학습자가 있다면? 바로 [한 권 한 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을 추천한다. 읽기, 쓰기 등 그 어떤 다른 영역보다 말하기에 초점이 맞춰져있기 때문이다. 이 책과 함께 한 달의 시간을 스페인어에 투자한다면 아주 기초적인 말하기를 할 수 있다.

스페인어 알파벳은 보이는 그대로 소리 내어 읽고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상대적으로 다른 언어에 비해 익히기 쉽다. 몇 가지 악센트 규칙을 주의하면 읽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 처음 부분에 알파벳과 스페인어 인사말을 배우게 되면 제1과부터는 본격적으로 Ser 동사를 활용해서 이름, 직업 등 자기를 소개할 수 있게 된다.

목차의 구성을 보면 인칭대명사, 주요 동사의 직설법 현재 변화, 정관사, 의문사, 전치사까지 공부하게 되는데 한 달이 되었을 때는 아주 기초적인 회화는 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내 이름은 00 고, 한국인이고, 너는 멋있고, 이 음식 맛있고, 난 스페인어 조금 할 줄 알고, 날씨 좋고, 나는 게으른 사람이고.... 등등등 아주 단순하면서도 누구를 처음 만났을 때 혹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표현들을 말할 수 있게 된다.

원어민 음성을 들으면서 오늘의 회화, 오늘의 플러스 실전회화를 열심히 익히고 안 보고 말할 수 있게 되면 문법 설명은 그냥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회화 속의 문장이 문법을 충분히 녹여내고 있으니 말이다.

스페인어 동사는 인칭별 동사 변화를 요구한다. 처음 접할 때 살짝 골치 아프지만 지름길은 없는 것 같다. 자주 보고 입으로, 손으로 써보는 수밖에.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필수동사 변화표와 미션 문장 쓰기 노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스페인어 학습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이세미 #시원스쿨닷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