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 없이 영어 하지 마라 - 영어 원장들만 아는 진짜 학습법
박소윤 외 지음 / 책마음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자라남에 따라 영어학습에 대한 부모의 고민은 깊어진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내 아이에 맞는 영어교육을 시킬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된다. 누구보다 내 아이를, 내 아이의 성향을 잘 안다는 엄마들은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고 있었다. 엄마표 영어로 자녀의 영어 공부에 성과를 보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귀가 솔깃해진다. 그러나 엄마 입장에서 아이에게 쏟아야 하는 시간과 노력, 관심이 지속적으로 보장될 수 없다면 무작정 따라 할 것이 아니라 한 번쯤은 고민해 봐야 한다. 또한 아이가 처한 환경, 집안 분위기, 성향, 여건, 학습계획 등 이 모든 요소들이 다르다 보니 엄마표 영어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해외 유학을 이기는 내 집 환경과 환경

모든 기회비용을 포기하고 영어권으로 이동한다고 해서 영어실력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본인의 의지 여하에 따라 영어 실력은 달라질 수 있다. 매일 만나는 사람만 만나고, 가는 곳만 가게 되면 한국에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대로 갖춰놓고 공부하는 것만 못하다.

원서와 영자신문을 볼 수 있는 인터넷 환경, 현지 문화와 육성을 그대로 보고 들을 수 있는 유튜브, 영어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 GPT 등 조금만 눈을 돌려보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들은 차고 넘친다.

마치 이민이라도 간 것처럼 위와 같이 거실 환경을 꾸며놓고 지내보자. 잘 고른 학원도 해외 유학을 이길 수 있다. 단, 제한된 시간에 선생님이 더 많은 이야기를 하는 강의 위주의 수업보다는 수강생이 적고 아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데 시간을 더 할애하는 학생 참여형 수업이 좋다.

이외에도 [이 책 없이 영어 하지 마라]에는 아이들의 영어 공부를 위한 진짜 학습법이 많이 담겨있다. 현직 학원 선생님 다섯 분이 뭉쳐 진짜 학습법을 알려주니 아이의 영어학습을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이 책 없이 영어하지마라 #책마음 #박소윤 #안지원 #이지은 #이태연 #정주희 #영어원장들만 아는 진짜 학습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