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Hackers TOEFL Reading Intermedeate) 이 베이직 기본서와 다른 점은 이미 출제 유형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섹션 별로 유형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베이직 기본서로 유형을 분석하고 기본기를 닦은 다음 중급 학습자를 위한 토플 독해서인 이 책,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Hackers TOEFL Reading Intermedeate)으로 계속 공부해 나가도 좋을 것 같다.
해커스 학습플랜은 예외적으로 6주도 있지만, 보통 길어야 4주인데 이 4주 동안 시작과 끝을 맺을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한다.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진단평가를 통해 맞은 개수를 근거로 4주 학습을 할 것인지, 6주 학습을 할 것인지 결정하면 되겠다.
기본서와 같이 문장을 이렇게 저렇게 자르고 분석해 주는 개념 내용은 없다. 중급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게 문제마다 접근해야 하는 전략을 뼈대 형식으로 짚어줄 뿐이다.
토플은 어떤 지문이 출제될지 모르기에 학습자로 하여금 다양한 배경지식을 요구하는 것 같다. 이 책에 연습으로 실린 지문이 어느 주제에 속하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토픽 리스트는 출제경향을 주제별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본에서는 유형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을 할애했다면 중급으로 올라와서는 유형 연습을 하며 부지런히 어휘를 머릿속에 채워야 할 것이다.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Hackers TOEFL Reading Intermedeate)에는 각 챕터마다 엄선된 토플 필수 어휘가 실려있다. 음성파일을 들으며 어휘 실력도, 독해 실력도 기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Hackers TOEFL Reading Intermedeate) #데이비드조 #해커스어학연구소 #토플리딩중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