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Top) 사고력 수학 K1 K2 k3 전3권 세트
천종현수학연구소 / 2021년 8월
평점 :
판매중지



수학은 정말 재미있는 과목인데, 아이들이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혼자서 생각해 보는 습관이 길러져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틀린 문제를 내일도 볼 수 있는 용기와 끈기를 지닌 친구라면 수학을 포기할리 없다. 수학은 연계성이 강한 학문이라 처음 그 시작이 중요한데,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혼자 생각하며 나아갈 수 있는 책을 찾아보다 사고력 수학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탑 사고력 수학-K]는 모두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6~7세 나이에 해당하는 친구들이 K 단계에 해당하는 듯 보인다. 이 3권을 하나의 세트라 생각하고 다 뗀다면 어느 정도의 수학 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일까. 

K1 단계에서는 수와 도형을 다루게 된다. 범위 10까지 수의 크기와 순서를 배우고, 도형에서는 같은 모양과 다른 모양을 구별하기, 입체 모양을 다룬다. 한 권에 수만 있지 않고, 또 도형만 있지 않아서 한 권을 떼는 동안 지루한 감이 적을 것으로 생각된다.

두 번째 K2 단계에서는 측정과 퍼즐을 다루는데 이 부분이 무엇보다 아이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측정과 퍼즐에서 빠지지 않는 칠교 활동 놀이, 스티커 활동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을 것 같다.

길이와 무게를 비교하는 것은 살아가면서 반드시 익혀여할 중요한 부분이다. 아이들이 어려워할 이 부분을 무사히 지나면 선 잇기와 미로 찾기 등 다소 게임 형식의 문제를 접할 수 있어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K3 단계에서는 도형과 수를 배우게 된다. K1과 겹치는 내용이라 생각될지 모르지만, 내용을 보면 심화에 해당된다. 도형은 그 자체로서만 아니라 방향과 위치, 여러 가지 모양을 통한 도형을 배우게 되고 수의 범위 또한 20까지 늘어나며, 여기서는 짝/홀수의 개념도 익히게 된다.

위에서 K1, K2, K3을 하나의 세트로 가정하였지만 사실 6~7세를 대상으로 한 탑 사고력 K 시리즈는 6권까지 있다. 매권마다 실려있는 K 시리즈의 학습내용을 잘 살펴 아이가 이 책을 선택해 시작했으면 6권까지 천천히 다 떼게 하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썼습니다-

#탑사고력수학K단계(6~7세)세트 #천종현 #천종현수학연구소 #유아수학 #탑사고력 #생각하는수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