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역 - 동역으로 펼쳐가는 하나님나라
이동원.진재혁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말 대한민국 개신교에 놀랄만한 소식이 들려왔다. 이 시대의 대표적인 복음 설교가이자 성경적 강해설교가인 지구촌 교회 '이동원‘목사님의 은퇴소식이었다. 아직 은퇴할 만한 나이가 아님에도 자신의 모든 것을 후임목사(진재혁)에게 넘기고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자 조기 은퇴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최고의 위치에 있으면서 자신의 비전에 맞는 사역을 발휘할 만 한 위치에서, 그것들을 모두 내려놓고 후임 목사님을 돕는 동역자로 선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이동원 목사는 아름다운 결정을 했다. 그 결정에 많은 사람들이 박수를 보내는 이유가 갑자기 내려진 결정이 아니라 몇 년에 걸쳐 기도하고 준비한 결정이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동역>(규장.2011)은 지구촌 교회 이동원 은퇴 목사와 진재혁 후임 목사의 아름다운 동역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이다. 자신의 은퇴 이유와 앞으로의 비전 그리고 후임 목사의 비전 선포를 담았고 이어서 이 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두 사람의 동역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두 사람은 동일하게 그리스도인의 동역이 하나님이 세우신 것임을 이야기한다. 두 사람은 이것이 하나의 실험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실험이 과거의 경험과 새로운 생각이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두 3부에 걸쳐 동역의 비전과 선언 그리고 아름다운 동역에서 오는 축복을 이야기한다. 1부에서는 은퇴의 이유와 동역의 비전을 이야기하고, 2부에서는 동역을 통한 비전을 세우는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두 사람이 성경에 나타난 동역자들의 삶을 살펴보고 두 사람의 동역자가 만들어낸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이야기한다.


특히 3부는 두 사람(이동원, 진재혁)이 번갈아가며 성경에 나타난 전임자와 후임자 (엘리야와 엘리사, 모세와 여호수아, 바울과 디모데)의 아름다운 동역의 관계를 다루며 메시지를 이끌어낸다. 하나님의 동역에서 오는 놀라운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는 부분이다.


창세기 5장에 보면 삼백년을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의 삶이 간략하게 나온다. 그의 동행의 모습은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깊은 감동과 은혜를 주었다. 동역의 모습도 그 목적과 방향이 분명 하나님이심을 고백하고 그 곳을 함께 바라보고 걸어가는 것이다.


이 책의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 그리고 그들의 메시지를 통해 하나님께로부터 온 동역의 기쁨과 용기를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