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다 - 현대인의 무서운 병 피로와 스트레스
아보 도오루 지음, 정유선 옮김 / 부광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물질 문명의 발달로 먼거리를 하루만에 가기도 하고 반대로 먼거리를 가지 않고도 그곳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알수가 있게 되었다.  또한 지구 반대편의 사람과도 통신을 통해 쉽게 이야기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혁신들은 분명 우리들을 편하고 행복한 길로 인도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현실을 들여다보면 꼭 그렇지가 않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몸이 더 편해진것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몸이 더 피곤하고 통신이나 이동수단이 더 빨라 졌음에도 불구하고 더 바빠졌다.

무엇보다 어느때보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모든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다.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병과 그 후유증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  이때 이러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것이 병을 이기고 좀더 행복한 삶이 되는 방법인 것 같다.

이 책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다>(부광.2009)은 현대인의 피로의 종류와 형태 그리고 예방법을 설명하고 우리들이 쉽게 적응할수 있도록 바른 생활 습관을 만드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책에는 1장 피로의 정체를 시작으로 피로의 원인과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 그리고 조금 어려울만한 주제인 면역학적 체내 구조 강좌가 담겨있다. 어는 한부분에서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폭넓게 피로의 정체와 그 해결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저자는 현대인의 피로와 병이 현대 사회의 편리함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말하며 구체적인 근거와 이것을 면역학적 견지에서 처방 하고 있다. 나아가 피로를 없앨수 있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이 책의 메시지는 우리몸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치유할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믿고 스스로 이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아보 도오루)는 <면역혁명>,<암은 스스로 고칠수 있다>,<약을 끊어야 병이 낫는다>등의 저서를 통해 우리몸의 자연 치유력과 기존의 약에 대한 불신을 끊임없이 이야기가 하고 있는데 매우 공감하는 바이다. 몸의 치유력을 믿고 있는 일인으로서 이 부분이 매우 공감있게 다가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책은 도표는 물론 사진과 스트레스를 이기는 정보들이 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되어있어 세심한 저자의 배려가 돋보이는 책이다.

책을 통해 현대인의 생활이 스트레스를 동반한 어쩔수 없는 생활이라면 이 스트레스를 이기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매우 소중한 정보일 것이다.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 분명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