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코털 북멘토 그림책 32
이덕화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어느 날 갑자기 내 코에서 코털이 길어지면서 인사를 한다면 어떨까요?

안녕 코털은 주인공 밤톨이가 코털이 길게 자라나고 그 코털이 말을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재미있게 구성된 그림책입니다.



아침 거울을 보니 코털이 엄청 길어나 코털을 뽑으려 했지만 꿈적도 하지 않았습니다.



길어진 코털을 가위로 자르려던 순간 코털이 밤톨이에게 말을 걸어왔습니다. 코털은 밤톨이의 콧속이 맘에 들어 밤톨이에게 모든 장점을 이야기하면서 평생 같이 할 거라 하죠.

어쩔 수 없이 밤톨이는 코털을 콧속에 숨기고 학교를 갑니다. 



하지만 재채기로 인해 지유에게 들키게 되죠.

지유는 깜짝 놀랐지만 다른 친구에게 들킬 상황을 오히려 숨겨주게 됩니다.

여기서 지유의 배려심이 참 대단해 보였습니다. 우리 아이도 이런 배려는 배웠으면 좋을 같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밤톨이의 마음은 달랐습니다. 지유가 다른 친구에게 말하고 자기의 코털이 들킬까 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벚나무 아래에서 지유를 만나고 지유는 친구들에게 사실을 말하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여기에서도 아이에게는 친구가 싫어하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주고 본인도 이러한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친구의 비밀을 함부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지유의 행동을 배웠으면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코털이와 밤톨이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황당하고 엉뚱한 상상의 안녕? 코털

엉뚱하게도 아이가 자기도 멋진 인사를 하는 코털이가 들어왔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코털이가 자신을 가방을 들어주고 무거운 준비물도 들어줬으면 좋겠다고요.

밤톨이와 달리 멋진 코털이를 자랑하고 싶어 했습니다. 역시 엉뚱한 아이인 것 같습니다.

친구와의 관계와 찐 우정을 알아 갈 수 있는 안녕? 코털 재미난 소재 재미난 그림을 이야기를 읽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와 친구의 관계, 배려에 대해서도 한번 이야기 나누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