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척척 해결하는 두덕탐정사무소 명탐정 두덕 씨
김기정 지음, 송수혜 그림 / 미세기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세기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탐정 이야기는 언제나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장르입니다. "뭐든지 척척 해결하는 두덕 탐정 사무소" 역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 담긴 책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탐정 이야기답게, 이 책의 주인공 두덕 씨도 멋진 탐정으로 등장합니다. 주위를 꼼꼼히 살피고 작은 단서 하나도 놓치지 않는 명탐정이지요.



오소리 영감님의 손주도 사진과 몇 가지 단서만으로 척척 찾아내고, 주소가 애매하게 적힌 편지의 주인공도 편지 내용만 보고 단번에 알아내는 멋진 탐정이에요.

아이도 책 속 편지를 보며 두덕 씨가 된 듯한 기분으로 편지의 주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책을 읽으며 그냥 넘기지 않고 말속 단서들을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를 푸는 에피소드에서는 아이가 마치 탐정이 된 것처럼 비밀을 알아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귀신 도둑과의 대결 장면에서는 서류를 지키기 위한 두덕 씨의 재치가 빛났습니다. 아이도 장면을 앞으로 돌려가며 그림 속 단서를 꼼꼼히 찾아보았어요. 두덕 씨가 끝까지 자신의 일을 지켜내는 모습이 참 멋지게 느껴졌습니다.



각 에피소드마다 두덕 씨는 증거와 힌트를 바탕으로 멋지게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 읽는 내내 흥미진진해서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었어요.

다른 두덕 씨의 에피소드도 더 찾아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적당한 글밥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아이와 함께 추리소설을 읽어보고 싶다면, 《뭐든지 척척 해결하는 두덕 탐정 사무소》를 함께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