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장하는 너에게 들려주는 철학자의 한 문장 - 너에게 선물하는 가장 단단하고 소중한 한 문장 필사
김한수 지음 / 하늘아래 / 2025년 1월
평점 :
하늘아래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올라가는 첫째가 첫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괜찮다 생각을 하지만, 떨리는 마음은 감출 수가 없습니다.
처음 시작이라는 것이 기대 반, 걱정 반입니다.

성장하는 너에게 들려주는 '철학자의 한 문장'은
이제 중학교에 입학을 하는 첫째 아이의 마음을 단단하게 다지는 뜻깊은 책이었습니다.
첫 필사라 어색했지만 차분히 적어가는 아이에게 응원을 보내면서 같이 필사를 하였습니다.
1장 - 꿈을 향한 첫걸음
2장 - 자기 확신과 성장의 길에서
3장 - 나의 삶을 단단하게 움직이는 힘
4장 - 마음의 거리부터 가까워지는 소통
5장 - 어제 보다 더 나의 성장을 위해

필사를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명언이 아닌 응원의 말들도 적혀있었습니다.
특히 필사할 수 있는 부분 이외에도 명언들이 적혀있어 저는 그 말들을 노트에 적어 잘 보이는 곳에 두고 한 번씩 읽
을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중간중간의 응원의 말들도 하나같이 좋고 마음을 울리는 말들이었습니다.

명언이나 좋은 말들을 따로 찾아보는 아이가 아니었기 때문에 공감되는 말들에 힘을 얻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필사를 할 수 있는 책이어서 책에다 직접 적어보기도 하고 동생도 같이 적으면서 필사의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글 쓰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였지만 간단한 문구와 하루에 1가지 말만 적으니 부담도 없고 어린 동생도 즐겁게 적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책의 명언들을 필사를 한 다음에는 아이와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저녁 한 문장 필사'를 사서 한 번 더 필사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부담스러운 필사가 아닌 스스로의 생각을 깊게 만들어주고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었던
"성장하는 너에게 들려주는 철학자의 한 문장"
시작하는 아이들과 함께 필사를 해보신다면
아이의 시작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들도 부담 없이 필사를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