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ㅣ 초등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1월
평점 :
[스쿨존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받아쓰기
우리 아이의 경우는 1학년 2학기 때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2학년이 되어서도 받아쓰기는 이어지기 때문에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는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구성이 된 급수표 받아쓰기는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방학 때 아이와 함께 읽고 공부하면서 조금씩 한글을 익혀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성은 먼저 급수표가 나와 있고 1급부터 16급까지 있습니다.
각각의 급수표를 또박또박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는 무조건 쓰는 연습부터 했었는데, 먼저 읽고 연습을 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인 걸 알게 되었습니다.
학습한 날짜와 읽고 나서 동그라미를 치면서 본인이 읽은 횟수를 알고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 쓰기 연습에서는 바른 글씨를 쓸 수 있게 경필 쓰기가 되어있고 그 밑에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의 경우 원래 공책에 쓰는 연습을 하는 아이라서 공책에 먼저 보고 쓰고 한다고 하여 쓰고 또 연습을 하였습니다.

연습 후 쉬어가는 페이지로 놀이터 페이지가 있어서 아아의 흥미가 떨어지지 않게 되어 있어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연습 후 테스트 페이지에 받아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연습 후 학교에서 공부를 한다면 자신감이 더욱 올라갈 듯합니다. 가로 페이지도 구성이 되어 있어 한 번 더 연습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받아쓰기를 조금 어려워한다면 본인의 수준에 맞는 받아쓰기를 차근차근 연습해 간다면 받아쓰기가 조금 쉬워질 것 같습니다.
방학 때 미리 해보는 것도 아이의 자신감을 채워줄 것 같네요^^
아이와 방학 때 2학년 2학기 급수표 받아쓰기와 함께 공부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