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과 우주 ㅣ 신화로 배우는 재미있는 초등 과학 1
카를로스 파소스 지음, 최하늘 옮김 / 타임주니어 / 2024년 8월
평점 :
별들을 하나하나 발견해 가는 일은 분명 무척 경이로울 거예요.
p.67
아이가 우주에 관심이 많습니다.
가끔 망원경으로 별도 보고 달도 보러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 별과 우주"를 아이와 함께 읽어 우주와 함께 별에 관한 신화도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차례도 다른 책에 비해 눈에 확 들어오고 내가 어떻게 책을 읽어갈 것인가 하는 계획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태양부터 명왕성까지 책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신화로 알아보는 별은 옛날 그 당시 사람들이 별을 어떻게 생각했는지 알려줍니다.
책의 구성은 먼저 별에 대해 설명이 나와 있고 그 아래 신화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별에 관련된 신화가 자세하게는 나와 있지 않지만 한 번쯤 들어봤을 신들의 이름을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태양에 대해 나와 있었습니다.
태양계에서 가장 큰 별이며 태양을 신으로 여기는 문화가 나와 있습니다.
태양계의 순서대로 나와있어서 지구과학의 지식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달은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고 신화에 대해서 알려주니 더 좋았습니다.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보통 별과 우주 내용에는 위성들은 잘 볼 수 없었던 부분인데 각각의 행성의 위성들과 혜성 카이퍼 벨트 등 아이가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이를 토대로 검색을 통해 더 자세하게 알아가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물론 귀여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저학년인 둘째 아이도 조금 어려워했지만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는 앞에서 익혔던 행성, 신화의 신들을 되돌아볼 수 있게 십자말풀이까지!
이 책을 읽고 그리스 로마신화를 읽기 전 신들과 대략적인 것을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우주와 별 신화를 귀여운 그림으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별과 우주"
신화를 처음 접하거나 우주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싶다면 "별과 우주" 아이와 함께 꼭 한번 읽어보세요
아이의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세상에 필요한 책, 타임주니어(@time.junior_)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