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키비움 J 블루 -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 J
제이포럼 외 지음 / 제이포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그림책을 좋아합니다.

상상하기 좋아했던 저는 그림책을 좋아했지만 지금만큼의 많은 그림책은 없었기에 전래동화나 디즈니 그림책을 닳고 닳도록 보았죠.

하지만 지금은 너무나 많은 그림책이 있어 저는 너무 좋습니다.

도서관의 그림책을 하나씩 읽어가며 아이에게 읽어주고 그림책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었을때 그림책 잡지 라키비움은은 저에게 더 많은 그림책의 세계를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라키비움에는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호의 경우 더운 여름을 타파하기 위해서 블루라는 주제로 많은 그림책을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호는 아이들이 더 좋아했던 블루였던 것 같습니다.

여름 방학을 위한 그림책 탐구생활은 본인이 읽었던 책을 하나씩 집어가며 한 번 더 읽어야겠다며 뿌듯해했던 아이를 보면서 그동안 읽어주었던 그림책이 헛되지 않았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특히 둘째의 경우 이제 1학년 입학을 하고 처음 지낼 방학이라 같이 잡지를 보며 읽을 책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읽었던 그림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 혼자 읽었을 때는 BLUE라는 주제를 생각하면서 읽어갔습니다.

그림책 잡지만의 특권인 그림책 작가님들의 인터뷰를 읽을 수 있었는데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뵙기 힘든 작가님과의 인터뷰라 반갑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BLUE라는 주제가 저는 시원한 파랑의 이미지가 떠올랐지만 gloomy, Sad라는 이미지도 한번 생각해 보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감정을 상징하는 책을 한번 빌려와서 아이와 읽으면서 색깔에 대한 이미지와 생각을 한번 이야기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전에도 색에 대한 그림책은 많이 읽었지만 단순히 읽어주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방학 때는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좋아했었던 슬기로운 그림책 탐구생활!!!

다양한 맛있는 그림책들을 방학 동안 읽어볼 수 있도록 소개되어 있어 그림책의 음식을 먹으면서 그림책을 읽는 계획을 한번 세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가 좋아하고 여름에는 아이스크림만 한 간식이 없는데 아이스크림에 관한 그림책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 읽으면서 시원한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 하나 빼놓을 수 없었던 라키비움J BLUE 아이들과 함께 읽어도 좋을 그림책 잡지

여름방학전 라키비움 책을 아이와 같이 읽고 재미있는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는 방학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잡지를 보면서 우리아이들과 그림책 읽는 계획을 세웠거든요^^

아이와 함께 읽고 시원한 여름방학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라키비움 J의 주제들이 다양하니 다른 그림책도 읽어보면 실망이 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