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지금 떨고 있다 즐거운 그림책 여행 25
임태리 지음, 강은옥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표 잘하는 비법 알려줄까?


아이의 덜덜덜 떨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뭔가 초초한 상황인가 봅니다.

과연 무엇 때문에 그럴까요?

.

면지에도 후드 모자를 쓰고 잔뜩 긴장한 모습의 아이가 흑백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과연 아이의 모습이 어떻게 변할까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무서운 몬스터 선생님께서 발표를 해야 한다고 하시네요

교실의 친구들이 자기가 걸릴까 봐 다들 긴장하고 선생님과 눈을 못 마주치고 있습니다.

심장도 콩닥콩닥.

아이도 가끔 선생님께서 모르는 것을 물어보시거나 주말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할 때 자기를 시킬까 봐 조마조마한다고 하네요.

발표가 힘든 친구들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친구가 손을 들어 발표를 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그 친구를 멋지게 생각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하네요.

친구가 발표 후 또 발표를 시키시는 선생님을 보며 아이들은 발표를 하고 싶지만 생각이 안 나고, 발표를 잘하고 싶다고 생각을 합니다.


머리를 굴리고 생각을 하니 귀까지 빨개지고 두근두근한 마음이 제가 느껴질 정도네요.

선생님 눈에 안 띄는 방법 101가지 책을 읽고, 고개를 숙이고 조마조마합니다.

반면 발표를 한 친구는 당당하게 웃으면 앉아 있습니다.

우리를 발표에서 구해줄 영웅을 찾고 있습니다.

과연 발표에서 구해줄 친구는 누구일까요^^


이 책은 발표가 어려운 아이의 마음이 그림으로 재미있게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아이도 자기의 마음이 잘 그려져 있다고 좋아하네요.

하지만 용기를 내어서 본인도 씩씩하게 발표해 보고 싶다고 합니다.

아이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나 지금 떨고 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발표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보고 용기를 주면 좋겠습니다.


손을 들고 발표하는 아이의 모습이 색이 채워서 화사하고 당당해 보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